'Hades' 게임 은혜 설명 v0.27191

Hades 은혜 이미지랑 설명을 모았습니다. 카오스는 제외했습니다.
v0.27191 기준입니다.
앞서 해보기 게임이라 패치가 계속되겠지만 앞으로 수치만 변경되고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아서 남겨요.
Supergiant Games의 4번째 작품, Hades입니다.
 Steam과 Epic Games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은혜의 희귀도는
일반(Common) - 희귀(Rare) - 특별(Epic) - 영웅(Heroic)
이며 전설(Legendary) 은혜는 따로 있습니다.
※참고로 듀오는 게임내에서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 신들의 은혜 ~
이름은 예언에 있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전설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순서대로 공격-특수 공격-마법-돌진-지원-패시브입니다. (헤르메스 제외)
신 이름 바로 아래에 공격력이 증가한다고 써놓은 건 공격, 특수 공격, 마법 모두를 말하며, 돌진에도 공격력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는 '또는'이라는 의미로 넣은 겁니다.

제우스 - 올림포스 신들의 왕
Zeus - King of the Olympians
제우스의 은혜는 따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는 대신 벼락이 내립니다.
벼락 일격 : Lightning Strike
공격이 주변에 번개를 날립니다.
천둥 기예 : Thunder Flourish
특수 공격 주변에 벼락이 내립니다.
전기 탄환 : Electric Shot
마법이 적들 사이를 연속적으로 부딪치며 번개를 일으킵니다.
천둥 돌진 : Thunder Dash
돌진 시 주변에 벼락이 내립니다.
제우스의 지원 : Zeus' Aid
일정 시간 동안 플레이어 주변에 벼락이 내립니다.
하늘의 복수 : Heaven's Vengeance
플레이어가 피격을 받은 경우 적에게 번개가 칩니다.
구름 낀 심판 : Clouded Judgment
적을 공격하거나 공격을 당한 경우 신 게이지가 더 빨리 채워집니다.
선행: 지원 스킬(F스킬) 아무거나
피어오르는 힘 : Billowing Strength
요청(F) 사용 후 몇 초간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선행: 지원 은혜(F) 아무거나
정전기 방전 : Static Discharge
전기 공격 당한 적들이 잠시 후 방전되며 충격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폭풍 벼락 : Storm Lightning
번개 공격 사용 시 번개가 몇 번 더 튀며 공격합니다.
선행: 벼락 일격/전기 탄환
고전압 : High Voltage
번개의 범위가 늘어납니다.
선행: 천둥 기예/천둥 돌진/제우스의 지원
두 번 내리치기 : Double Strike
벼락 효과가 두 번 일어날 확률이 생깁니다.
선행: 천둥 기예/천둥 돌진/제우스의 지원
갈라진 벼락 : Splitting Bolt
모든 전기 효과가 추가적인 전기를 발생시키며 튑니다.
선행: 폭풍 벼락/고전압/두번 내리치기
제우스의 은혜는 공속이 빠른 무기를 사용할 때 효율이 좋습니다.

포세이돈 - 바다의 신
Poseidon - God of the Seas
포세이돈의 은혜를 받으면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넉백 효과는 적들이 밀리는 걸 말합니다.
벽에 부딪히거나 뒤가 절벽일 경우 추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적들의 공격이 잠시 끊기기도 합니다.

폭풍우 일격 : Tempest Strike
공격이 적을 밀어냅니다.
폭풍우 기예 : Tempest Flourish
특수 공격이 적을 밀어냅니다.
홍수 탄환 : Flood Shot
마법이 떨어진 곳에서, 혹은 적과 부딪힐 경우 주변 적들을 밀어냅니다.
조수 돌진 : Tidal Dash
돌진할 때 적들을 밀어냅니다.
포세이돈의 지원 : Poseidon's Aid
잠시동안 무적이 되어 돌진하며 적들을 밀어내고 대미지를 입힙니다.
다른 스킬은 사용할 수 없으며 방향은 조작 가능합니다.
바다의 포상 : Ocean's Bounty
챔버 보상(보석, 어둠, 카론의 은화 등)의 양이 더 많아집니다.
끓는 점 : Boiling Point
피격을 받은 경우 신 게이지가 더 빨리 채워집니다.
선행: 지원 은혜(F) 아무거나
태풍의 분노 : Typhoon's Fury
적들이 넉백으로 벽에 부딪힐 경우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힙니다.
선행: 포세이돈 공격 은혜 아무거나
부서지는 파도 : Breaking Wave
적들이 넉백으로 벽에 부딪히면 그 곳이 폭발하며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선행: 포세이돈 공격 은혜 아무거나
날카로운 물결 : Razor Shoals
넉백 당한 적들을 파열시켜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힙니다.
(쓸데없는 정보인데 원래 번역은 '맛조개 떼'였습니다. 재밌어서 기억에 남고 좋았는데 아쉽네요)
선행: 포세이돈 공격 은혜 아무거나
파도치기 : Wave Pounding
넉백 효과로 보스 공격 시 보너스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선행: 포세이돈 공격 은혜 아무거나
가라앉은 보물 : Sunken Treasure
보석, 어둠, 카론의 은화, 체력을 얻습니다.
플레이어가 받은 은혜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두 번째 파도 : Second Wave
모든 넉백 효과가 적들을 두 번 밀어냅니다.
선행: 날카로운 물결/부서지는 파도/태풍의 분노
대량 어획 : Huge Catch
방마다 낚시 장소가 생길 확률이 증가합니다.
선행: 바다의 포상, 바다의 보물
포세이돈 은혜는 보석이나 물고기 파밍할 때 좋습니다.
넉백 효과가 꽤 편합니다.
특히 스틱스 신전은 방들이 다 좁아서 부서지는 파도가 있으면 좋습니다.

아프로디테 - 사랑의 여신
Aphrodite - Goddess of Love
다른 추가 공격이 없는 대신 공격력 증가폭이 큽니다.
약화당한 적들의 대미지가 약해집니다.

비통한 일격 : Heartbreak Strike
공격이 약화를 가합니다.
비통한 기예 : Heartbreak Flourish
특수 공격이 약화를 가합니다.
으스러트리는 탄환 : Crush shot
마법이 단거리 확산샷으로 바뀌며 약화를 가합니다.
열정 돌진 : Passion Dash
돌진으로 도착하는 곳 주변 적에게 약화를 가합니다.
아프로디테의 지원 : Aphrodite's Aid
적을 현혹하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절망의 물결 : Wave of Despair
피격을 받은 경우 공격한 적에게 약화를 가합니다.
죽음의 애도 : Dying Lament
적들이 죽을 때 주변 적들에게 약화를 가합니다.
격이 다름 : Different League
주변 적들의 공격이 약해집니다.
약화를 가하는 게 아니라 플레이어의 방어력이 높아지는 겁니다.
생명력 보증 : Life Affirmation
체력 증가 아이템이나 체력 회복 아이템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공허한 내면 : Empty Inside
약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선행: 약화 은혜 아무거나
달콤한 항복 : Sweet Surrender
약화 당한 적들이 방어력도 낮아집니다.
대미지가 더 많이 들어갑니다.
선행: 약화 은혜 아무거나
무너진 결심 : Broken resolve
약화 효과가 더 강해집니다.
약화되는 정도가 커집니다.
선행: 약화 은혜 아무거나
병적인 집착 : Unhealthy Fixation
약화 효과가 적들을 현혹할 확률이 생깁니다.
선행: 달콤한 항복/공허한 내면/무너진 결심
마지막 보스가 무지막지하게 강한 대미지로 공격하기 때문에 있으면 편합니다.
공속이 느리더라도 공격력이 강한 무기를 사용할 때 좋습니다.

아레스 - 전쟁의 신
Ares - God of War
아레스의 은혜는 따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파멸은 공격 후 위에 붉은 표시가 생기면서 약 1초 후에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대미지가 강하지만 중첩되지 않습니다.
괴로움의 저주 : Curse of Agony
공격이 파멸을 가합니다.
고통의 저주 : Curse of Pain
특수 공격이 파멸을 가합니다.
칼날 탄환 : Slicing Shot
마법을 사용하면 동그란 칼날이 함께 나갑니다.
칼날은 마법석보다 느리고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칼날 돌진 : Blade Dash
돌진을 시작한 시점에 칼날이 생깁니다.
아레스의 지원 : Ares' Aid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 동안 칼날이 되어 적들과 부딪히며 공격합니다.
칼날이 되었을 때는 무적이며, 이동 가능하고 다른 공격은 할 수 없습니다.
복수의 저주 : Curse of Vengeance
적에게 피격 받을 경우 공격한 적에게 파멸을 가합니다.
살해 충동 : Urge to Kill
공격, 특수 공격, 마법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전투 격노 : Battle Rage
적을 죽인 후 다음 공격(한 번)은 더 강합니다.
지독한 불운 : Dire Misfortune
파멸 공격을 여러 번 하면 파멸의 피해량이 강해집니다.
선행: 괴로움의 저주/고통의 저주
들이닥치는 파멸 : Impending Doom
파멸이 더 늦게 실행되는 대신 피해량이 더 강합니다.
선행: 괴로움의 저주/고통의 저주/복수의 저주
어둠의 금속 : Black Metal
칼날의 크기가 더 커집니다.
선행: 칼날 탄환/칼날 돌진/아레스의 지원
에워싸는 소용돌이 : Engulfing Vortex
칼날이 더 오래 지속되며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선행: 칼날 탄환/칼날 돌진/아레스의 지원
악순환 : Vicious Cycle
칼날에 연속으로 닿을 경우 더 많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선행: 어둠의 금속/에워싸는 소용돌이

아르테미스 - 사냥의 여신
Artemis - Goddess of the Hunt
공격력이 약간 증가하는 대신 치명타 확률이 생깁니다.
치명타는 300%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일격 : Deadly Strike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생깁니다.

치명적인 기예 : Deadly Flourish
특수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생깁니다.

진실된 탄환 : True Shot
치명타 확률이 있는 유도탄을 발사합니다.

사냥꾼 돌진 : Hunter Dash
돌진 후 공격하면 대미지가 더 강합니다.
아르테미스의 지원 : Artemis' Aid
치명타 확률이 있는 유도 화살을 발사합니다.
약점 공략 : Pressure Points
모든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생깁니다.
다른 신의 은혜를 받는 것과 상관없이 모두 치명타가 생깁니다.
지원 사격 : Support Fire
공격, 특수 공격, 마법 사용 시 유도 화살이 함께 발사됩니다.
공격을 3번하면 3발이 나가는 식입니다.
선행: 아르테미스 은혜 아무거나
갈래 탄환 : Dual Shot
마법 사용 시 피해량이 줄어드는 대신 두 번째 샷이 같이 나갑니다.
선행: 아르테미스 은혜 아무거나
사냥꾼의 표적 : Hunter's Mark
치명타가 일어난 적의 주변 다른 적들에게 표식이 생깁니다.
표식이 생긴 적을 공격할 경우 치명타 확률이 더 높습니다.
선행: 치명적인 일격/치명적인 기예/약점 공략
깔끔한 사냥 : Clean Kill
치명타 공격력이 더 강해집니다.
선행: 치명적인 일격/치명적인 기예/약점 공략
가죽 파괴자 : Hide Breaker
치명타가 적들의 철갑에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철갑은 적들을 죽일 때 노란 체력을 말합니다.
선행: 치명적인 일격/치명적인 기예/약점 공략
사냥꾼의 본능 : Hunter Instinct
치명타가 일어날 때 신 게이지가 더 빨리 채워집니다.
선행: 지원 은혜(F) 아무거나, 치명적인 일격/치명적인 기예/약점 공략
관통상 : Exit Wounds
적들의 마법석이 제거될 때 피해를 입힙니다.
선행: 진실된 탄환/갈래 탄환
마법석이 적에게 박히지 않는 은혜를 받은 경우엔 나오지 않습니다.
장전 완료 : Fully Loaded
최대로 가질 수 있는 마법석 수가 증가합니다.
선행: 갈래 탄환, 관통상

디오니소스 - 술의 신
Dionysus - God of Wine
디오니소스의 은혜는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숙취는 독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몇 초간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며 중첩됩니다.
만취 일격 : Drunken Strike
공격이 숙취를 가합니다.
만취 기예 : Drunken Flourish
특수 공격이 숙취를 가합니다.
알딸딸 탄환 : Trippy Shot
마법이 안개를 일으키는 폭탄을 던집니다.
폭탄은 벽에 부딪히면 튕겨서 원하는 곳과 다른 곳에서 터집니다.
(축제 안개였는데 번역이 바뀌었네요.)
만취 돌진 : Drunken Dash
돌진하면 주변에 숙취를 가합니다.
디오니소스의 지원 : Dionysus' Aid
플레이어 주변 적들에게 일정 시간 동안 숙취를 가하는 공격을 합니다.
잔치 뒤풀이 : After Party
방을 클리어한 후 체력이 낮을 경우 일정 퍼센트까지 회복합니다.
긍정적 전망 : Positive Outlook
플레이어의 체력이 40%이하일 때 피격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집단 압박 : Peer Pressure
숙취를 받은 적이 일정 시간마다 주변 적들에게 숙취를 가합니다.
선행: 만취 일격/만취 기예/만취 돌진/디오니소스의 지원
감각 마비 : Numbing Sensation
숙취에 걸린 적들의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선행: 만취 일격/만취 기예/만취 돌진/디오니소스의 지원
악영향 : Bad Infulence
세 적들이 숙취에 시달리면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선행: 만취 일격/만취 기예/만취 돌진/디오니소스의 지원
높은 내성 : High Tolerance
알딸딸 탄환의 안개 안에 있으면 피해를 적게 받습니다.
선행: 알딸딸 탄환
양질의 숙성주 : Premium Vintage
넥타르를 얻을 때마다 최대 체력이 증가됩니다.
은혜를 받을 때 넥타르를 하나 받습니다.
인사불성 : Black Out
숙취가 알딸딸 탄환의 안개 안에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선행: 알딸딸 탄환/높은 내성, 다른 디오니소스 은혜 아무거나 하나 이상
숙취 피해량이 처음엔 굉장히 별로였는데 패치되면서 좋아졌습니다.
공속이 빠른 무기를 사용할 때 받으면 좋습니다.

아테나 - 지혜의 신
Athena - Goddess of Wisdom
공격력이 증가하고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신성한 일격 : Divine Strike
공격이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신성한 기예 : Divine Flourish
특수공격이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방진 탄환 : Phalanx Shot
적의 공격을 반사하는 구체를 발사합니다.
구체는 적이나 벽과 닿으면 터지면서 주변까지 공격합니다.
신성한 돌진 : Divine Dash
돌진 시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잠시 무적이 되는 것이나 다름 없어서 인기있는 은혜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피해량이 하향됐어요ㅠ)
아테나의 지원 : Athena's Aid
일정 시간 동안 무적이 되며, 모든 공격을 반사합니다.
다른 공격을 할 수 있고 이동도 자유롭습니다.
확실한 발디딤 : Sure Footing
함정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청동 피부 : Bronze Skin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아프로디테의 은혜와 다르게 원거리 근거리 상관없이 모두 줄어듭니다.
성스러운 방패 : Holy Shield
피해를 입은 직후 잠시 동안 방패가 생겨 모든 공격을 반사합니다.
위풍당당 : Proud Bearing
각 방에서 신 게이지가 일부 채워진 상태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선행: 지원 은혜(F) 아무거나
눈부신 섬광 : Blinding Flash
플레이어가 반사한 공격을 적이 맞을 경우, 적이 노출 상태가 됩니다.
적을 뒤에서 치면 더 많은 피해를 가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선행: 신성한 일격/신성한 기예/방진 탄환/신성한 돌진
눈부신 반격 : Brilliant Riposte
반사한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선행: 신성한 일격/신성한 기예/방진 탄환/신성한 돌진/성스러운 방패
Deathless Stand
죽음의 저항의 무적 시간을 늘려줍니다.
죽음의 저항 횟수를 하나 늘려줍니다.
죽음의 저항은 한 번 탈출할 때 주어지는 플레이어의 목숨을 말합니다.
최후의 저항 : Death Defiance
죽음의 저항이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합니다.
죽음의 저항 횟수를 하나 늘려줍니다.
신성한 가호 : Divine Protection
몇 초 간격으로 한 번의 피격을 무효화하는 방어막이 생깁니다.
(사기)
선행: 눈부신 반격

아테나 반사 은혜 하나 있으면 엘리시움에서 마법사들이 던지는 덩어리들 피하기 좋습니다.
반사해서 마법사들 맞추면 거의 한 번에 죽습니다.

데메테르 - 계절의 여신
Demeter - Goddess of Seasons
공격력이 증가하며 냉기를 뿜습니다.
냉기는 중첩됩니다.
서리 일격 : Frost Strike
공격이 냉기를 가합니다.
서리 기예 : Frost Flourish
특수 공격이 냉기를 가합니다.
수정 광선 : Crystal Beam
마법이 레이저 빔을 쏘는 크리스탈을 놓습니다.
본인이 마법을 사용한 장소에 크리스탈이 생기며 레이저는 적들을 따라가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한랭풍 돌진 : Mistral Dash
앞쪽에 냉기를 뿜으며 돌진합니다.
데메테르의 지원 : Demeter's Aid
사용한 자리에 점점 커지는 눈보라를 일으킵니다.
눈보라 안에 있는 적들은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습니다.
눈 폭발 : Snow Burst
마법을 사용할 때 플레이어 주변이 폭발하며 냉기를 가합니다.
굶주린 의지 : Ravenous Will
마법석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모두 사용한 경우) 공격력이 10% 강해지고 피해량이 10% 줄어듭니다.
북극 폭발 : Arctic Blast
냉기가 10번 중첩되면 폭발하면서 냉기 효과가 사라집니다.
선행: 서리 일격/서리 기예/한랭풍 돌진/데메테르의 지원/눈 폭발
살인적인 추위 : Killing Freeze
방의 모든 적들이 냉기 상태인 경우 적들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부식되어 지속적으로 피해를 가합니다.
선행: 서리 일격/서리 기예/한랭풍 돌진/데메테르의 지원/눈 폭발
진귀한 작물 : Rare Crop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은혜의 희귀도가 일반이 되고, 3교전마다 희귀도를 하나씩 올려줍니다.
가꿔진 영혼 : Nourished Soul
모든 체력 아이템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은혜를 받는 즉시 체력을 30% 회복합니다.
겨울 수확 : Winter Harvest
냉기 상태의 적의 체력이 10% 남으면 부식되어 사라지고 주변 적들을 공격합니다.
선행: 북극 폭발/살인적인 추위
수정 광선은 상향 당했는데도 여전히 구리다고 생각합니다...
겨울 수확으로 보스 죽일 때 좀 멋있습니다.

듀오 은혜 - 신성한 짝
Duo Boons - Divine Pairings

은혜에 따라 꼭 필요한 선행 은혜들이 존재합니다.

번쩍이는 축제 : Scintillating Feast
디오니소스&제우스
알딸딸 탄환(디오니소스 마법)이 사용된 곳(안개)에 번개가 칩니다.
복수심에 불타는 기분 : Vengeful Mood
제우스&아레스
복수(공격한 적이 피해를 받는 은혜들)가 피격을 받지 않았을 때도 발동됩니다.
바다 폭풍 : Sea Storm
제우스&포세이돈
넉백 당한 적에게 번개가 떨어집니다.
공속 빠른 무기에 포세이돈 은혜 받고 이걸 받으면 엄청 강해집니다.
벼락 방진 : Lightning Phalanx
아테나&제우스
방진 탄환(아테나 마법)이 적들 사이에서 튕깁니다.
피뢰침 : Lightning Rod
아르테미스&제우스
바닥에 떨어진 마법석 주변에 벼락이 칩니다.
자비로운 최후 : Merciful End
아레스&아테나
반사된 공격이 파멸을 가합니다.
사냥하는 칼날 : Hunting Blades
칼날 탄환(아레스) 사용 시 칼날이 더 빨리 생기고 적을 따라갑니다.
치명적인 반격 : Deadly Reversal
반사한 공격이 치명타일 확률이 생깁니다.
비통함 : Heart Rend
아르테미스&아프로디테
약화에 걸린 적들을 공격할 때 치명타 확률이 더 높습니다.
갈망의 저주 : Curse of Longing
파멸(아레스)이 약화가 풀릴 때까지 계속 발동됩니다.
달콤한 넥타르 : Sweet Nectar
아프로디테&포세이돈
앞으로 찾는 석류가 레벨을 더 많이 올려줍니다.
낮은 내성 : Low Tolerance
디오니소스&아프로디테
디오니소스의 숙취효과를 더 많이 중첩할 수 있습니다.
특권 : Exclusive Access
디오니소스&포세이돈
앞으로 받는 은혜의 희귀도가 무조건 최상(Epic) 이상이 됩니다.

수정같은 선명함 : Crystal Crarity
수정 광선(데메테르)이 더 강해지고 적들을 더 빠르게 따라갑니다.
얼음 포도주 : Ice Wine
알딸딸 탄환(디오니소스)이 던지는 것이 아닌 그 자리에서 바로 터지는 것으로 바뀝니다.
피해량이 증가하고 안개가 적들에게 냉기를 가합니다.
녹초가 된 영혼 : Spent Spirit
아프로디테&아테나
적들의 원거리 공격 물체의 속도가 느려집니다.
눈보라 탄환 : Blizzard Shot
포세이돈&데메테르
홍수 탄환(포세이돈 마법)이 냉기를 뿜으며 느리게 움직입니다.
저온 융합 : Cold Fusion
데메테르&제우스
전기 충격(제우스)이 지속되며 계속 피해를 입힙니다.
디오니소스 알딸딸 탄환 + 제우스 듀오 + 데메테르 듀오 하면 마법이 엄청 강해집니다.
전 안 해봤는데 외국 유저 중에 스샷 올리신 분이 있는 걸 보면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헤르메스 - 민첩의 신
Hermes - God of Swiftness
헤르메스는 속도를 빠르게 해주거나 회피 기회를 부여합니다.
새로운 활력 : Second Wind
요청 사용 시 6초 동안 회피 기회가 생기고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선행: 지원 은혜(F) 아무거나
신속한 일격 : Swift Strike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신속한 기예 : Swift Flourish
특수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빠른 회복 : Quick Recovery
피격 받은 후 바로 돌진하면 피해량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향상된 신속함 : Greater Haste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관성 돌진 : Drift Dash
돌진 후 몇 초간 이동 속도가 100% 빨라집니다.
질풍 탄환 : Flurry Cast
마법 속도가 빨라집니다.
마법 키를 꾹 누르면 연속으로 발사합니다.
최고의 반사신경 : Greatest Reflext
돌진을 연속으로 몇 번 더 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회피 : Greater Evasion
공격을 회피할 기회가 생깁니다.
빠른 재장전 : Quick Reload
적들이 마법석을 더 빠르게 떨어트립니다.
향상된 복귀 : Greater Recall
바닥에 떨어진 마법석이 자동으로 플레이어에게 돌아옵니다.
선행: 질풍 탄환/빠른 재장전
나쁜 소식 : Bad News
마법석이 박혀있지 않은 적에게 마법을 사용할 경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밤의 거울에서 지옥의 영혼 대신 스티기우스의 영혼을 선택한 경우에 향상된 복귀를 대신해 나옵니다.
선행: 빠른 재장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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