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es' 공략 : 듀오/전설 은혜 트리 정리 (v0.3) Blood Price Update Boon Tree

 게임 하데스 6월 대규모 업데이트 Blood Price Update 이후 은혜 트리를 정리했습니다. 원래 있던 글에서 추가하고 변경하려다가 그냥 아예 새롭게 쓰기로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몇 가지 은혜가 추가 되고 전설 은혜 트리가 많이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듀오 은혜가 많이 생겼는데, 모든 신들의 듀오 은혜가 생겼기 때문에 현재 28가지 입니다.


2020/09/20 하데스가 정식 출시되어 새롭게 글을 작성했습니다.

>>최신 패치 전설/듀오 은혜 정리글


Supergiant Games의 게임 Hades입니다.

 은혜별로 선행이 필요한 것들을 이미지로 정리하고 밑에 은혜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Ctrl + F로 찾아서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어진 화살표의 경우 이중에 하나 이상 있으면이라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제우스 은혜의 경우 폭풍벼락, 고전압, 두 번 내리치기 중 하나 이상 있으면 갈라진 벼락이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화살표가 따로 있으면 두 개가 다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어디까지나 나올 확률이 생기는 것이지 꼭 나오지는 않습니다.


 2020년 7월 14일 0.32103 패치 기준입니다. 아마 다음 패치가 정식 출시라서 v0.3인 동안에는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20/07/22 - 헤르메스 은혜도 추가했습니다.

제우스 Zeus

 제우스 은혜는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는 대신 벼락을 내립니다. 대미지가 약해 보일 수 있지만 여러 번 타격하기 때문에 공속이 빠른 무기를 사용할 때 효율이 좋습니다.
 벼락 일격: 공격이 주변에 번개를 날립니다.
 천둥 기예: 특수 공격이 주변에 벼락을 내립니다.
 전기 탄환: 마법이 적들 사이를 연속적으로 부딪치는 번개가 됩니다.
 천둥 돌진: 돌진 시 주변에 벼락이 내립니다.
 제우스의 지원: 일정 시간 동안 플레이어 주변에 벼락이 내립니다.
 하늘의 복수: 피격을 받으면 적에게 벼락이 내립니다.
 번개같은 반사신경: 맞기 직전에 돌진 할 시 주변에 벼락이 내립니다.
 정전기 방전: 전기 공격을 당한 적들이 충격 상태가 됩니다. 충격 상태의 적은 공격할 때 방전되며 자신과 주변에 대미지를 줍니다.
 폭풍벼락: 번개가 몇 번 더 튀며 공격합니다.
 고전압: 벼락의 범위가 늘어납니다.
 두번 내리치기: 벼락 효과가 두 번 일어날 확률이 생깁니다.
 구름 낀 심판: 피해를 가하거나 입을 때 신 게이지가 더 빨리 충전됩니다.
 피어오르는 힘: 요청(F) 사용 후 몇 초간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갈라진 벼락: 모든 전기 효과가 추가적인 전기를 발생시키며 튑니다.

--- 듀오 은혜 ---
 바다폭풍: 밀치기 효과(포세이돈)를 가진 은혜가 적에게 벼락을 내립니다.
 그을린 공기: 신 게이지가 2초마다 1%씩 최대 25%까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복수심에 불타는 기분: 복수 공격이 때때로 피해를 입지 않았을 때에도 실행됩니다.
 피뢰침: 마법석이 바닥에 떨어진 경우, 마법석이 주변 적들에게 벼락을 내립니다.
 번쩍이는 축제: 축제 안개 안에서 지속적으로 벼락이 내립니다.
 벼락 방진: 방진 탄환(아테나 마법)이 적들 사이에서 튑니다.
 저온 융합: 충격 상태 이상(제우스)이 적이 공격해도 해제되지 않고 지속됩니다.

포세이돈 Poseidon

 포세이돈 은혜는 공격력이 증가하며 넉백 효과(적들이 뒤로 밀림)가 생깁니다.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거나 뒤가 절벽인 경우 추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폭풍우 일격/폭풍우 기예: 공격/특수 공격이 적을 밀어냅니다.
 홍수 탄환: 마법이 떨어진 곳에서, 혹은 적과 부딪힐 경우 터지며 주변 적들을 밀어냅니다.
 조수 돌진: 돌진할 때 돌진 범위 안의 적들을 밀어내며 피해를 가합니다.
 포세이돈의 지원: 잠시 무적 상태가 되어 돌진하며 적들을 밀어내고 대미지를 입힙니다. 돌진하는 동안 방향 조작만 가능하며 다른 스킬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갈라지는 물살: 요청이 더 오래 지속되며 적들을 끌어 당깁니다. 포세이돈의 지원이 있을 때만 나옵니다.
 날카로운 물결: 포세이돈 은혜로 넉백 당한 적들이 파열되어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인 대미지를 입습니다. 중첩되지는 않습니다.
 부서지는 파도: 넉백으로 벽에 부딪히면 물폭발이 생기며 주변을 공격합니다.
 태풍의 분노: 넉백으로 벽에 부딪히면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힙니다.
 파도치기: 넉백으로 보스 공격 시 보너스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바다의 포상: 더 많은 방 보상(보석, 어둠, 카론의 은화)을 얻습니다.
 가라앉은 보물: 보석, 어둠, 카론의 은화, 체력을 얻습니다. 플레이어가 받은 은혜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끓는 점: 피격을 받은 경우 신 게이지가 더 빨리 채워집니다.
 바다의 용기: 교전이 시작되고 첫 5초 동안 공격과 특수 공격이 더 강해집니다.
 두 번째 파도: 모든 넉백 효과가 적들을 두 번 밀어냅니다.
 대량어획: 방마다 낚시 장소가 생길 확률이 증가합니다.

--- 듀오 은혜 ---
 바다폭풍: 밀치기 효과(포세이돈)를 가진 은혜가 적에게 벼락을 내립니다.
 특권: 석류(은혜 레벨 업 아이템)의 효과가 더 좋아져 레벨이 2씩 오릅니다.
 익사의 저주: 홍수 탄환(포세이돈 마법)을 사용할 때 마법이 나가지 않고, 플레이어 주변에서 여러 번 터지며 파멸 효과를 입힙니다. 신기루 사격(포세이돈x아르테미스), 결빙 소용돌이(아레스x데메테르)와 같이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신기루 사격: 마법이 보조샷을 발사합니다. 익사의 저주와 같이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달콤한 넥타르: 앞으로 받는 모든 은혜의 희귀도가 특별 이상이 됩니다.
 요지부동 기개: 기절하지 않으며 보스에게 대미지를 덜 받습니다.
 눈보라 탄환: 홍수 탄환(포세이돈 마법)이 주변에 얼음 파편을 날리며 천천히 발사됩니다. 얼음 파편은 대미지와 냉기를 입힙니다.

아프로디테 Aphrodite

 아프로디테 은혜는 공격력이 다른 은혜에 비해 크게 증가되며 적들을 약화시킵니다. 약화는 적들의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비통한 일격/비통한 기예: 공격/특수 공격이 약화를 가합니다.
 으스러트리는 탄환: 마법이 단거리 확산샷으로 바뀌며 약화를 가합니다.
 키스 전달: 마법이 더 멀리 나가고 피해를 입지 않은 적들을 상대로 더 강력해집니다. 으스러트리는 탄환을 받았을 때만 나옵니다.
 열정 돌진: 돌진이 끝나는 지점 주변 적들에게 약화를 가합니다.
 아프로디테의 지원: 적을 현혹하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달콤한 항복: 약화된 적들은 더 높은 피해를 입습니다.
 공허한 내면: 약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무너진 결심: 약화 효과가 더 강해져 적들의 공격력이 더욱 약해집니다.
 격이 다름: 주변 적들에게 공격 받을 때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생명력 보증: 체력 아이템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절망의 물결: 피격을 받은 경우 적에게 약화를 가합니다.
 죽음의 애도: 적이 죽을 때 주변 적들에게 약화를 가합니다.
 병적인 집착: 약화 효과가 확률적으로 적들을 현혹합니다. 현혹 당한 적들은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듀오 은혜 ---
 그을린 공기: 신 게이지가 2초마다 1%씩 최대 25%까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특권: 석류(은혜 레벨 업 아이템)의 효과가 더 좋아져 레벨이 2씩 오릅니다.
 갈망의 저주: 파멸(아레스) 효과가 약화 상태의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일어납니다.
 비통함: 치명타 피해가 약화된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낮은 내성: 약화된 적에게 숙취(디오니소스) 효과가 더 많이 중첩됩니다.(총 8번 중첩)
 갈라진 사격: 마법 공격을 적의 뒤에서 할 경우 추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알딸딸 탄환(디오니소스 마법)은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차가운 포옹: 수정 광선(데메테르 마법)의 레이저가 플레이어를 향합니다. 레이저가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계속 따라다니며 적들을 공격합니다. 수정같은 선명함(아르테미스x데메테르)과 같이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아레스 Ares

 아레스 은혜는 파멸 루트와 칼날 루트가 따로 있습니다. 파멸은 상대에게 저주(적 위에 붉은 표시)를 입히면 잠시 뒤에 큰 대미지를 입힙니다. 칼날은 빙글빙글 돌아가는 칼날이 적들을 여러 번 타격합니다. 전설 은혜는 칼날 루트에만 있습니다.
 괴로움의 저주/고통의 저주: 공격/특수 공격이 파멸을 가합니다.
 칼날 탄환: 마법을 사용하면 칼날이 나갑니다. 칼날은 느리게 움직입니다.
 칼날 돌진: 돌진을 시작한 지점에 칼날이 생깁니다.
 아레스의 지원: 일정 시간 동안 칼날이 되어 적들을 공격합니다. 칼날이 되었을 때는 무적이며 이동 가능하지만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워싸는 소용돌이: 칼날이 더 오래 지속되며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어둠의 금속: 칼날의 크기가 더 커집니다.
 지독한 불운: 파멸 공격을 여러 번 하면 파멸의 피해량이 중첩되며 강해집니다.
 들이닥치는 파멸: 파멸이 더 늦게 실행되는 대신 피해량이 더 강합니다.
 복수의 저주: 피격 당한 경우 주변 적들에게 파멸을 가합니다.
 살해 충동: 공격, 특수 공격, 마법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전투 격노: 적을 죽인 후 다음 공격(한 번)은 더 강합니다.
 혈기 왕성: 죽음의 저항 사용 후 해당 교전에서 더 높은 피해를 가합니다.
 악순환: 칼날에 연속으로 닿을 경우 더 많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 듀오 은혜 ---
 복수심에 불타는 기분: 복수 공격이 때때로 피해를 입지 않았을 때에도 실행됩니다.
 익사의 저주: 홍수 탄환(포세이돈 마법)을 사용할 때 마법이 나가지 않고, 플레이어 주변에서 여러 번 터지며 파멸 효과를 입힙니다. 신기루 사격(포세이돈x아르테미스), 결빙 소용돌이(아레스x데메테르)와 같이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갈망의 저주: 파멸(아레스) 효과가 약화 상태의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일어납니다.
 사냥하는 칼날: 칼날 탄환(아레스 마법)이 더 빨라지고 적들을 따라다닙니다. 결빙 소용돌이(아레스x데메테르)와 같이 받을 수 없습니다.
 메스꺼움의 저주: 숙취(디오니소스) 효과의 지속 대미지 간격이 짧아집니다.
 자비로운 최후: 반사 가능한 공격이 파멸 효과를 일으킵니다.
 결빙 소용돌이: 칼날 탄환(아레스 마법)이 냉기를 입히는 대신 크기가 작아지며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냥하는 칼날(아레스x아르테미스)과 같이 받을 수 없습니다.

아르테미스 Artemis

 아르테미스 은혜는 공격력이 적게 증가하는 대신 치명타를 입힐 확률이 생깁니다. 치명타는 200%이상의 대미지를 가합니다.
 치명적인 일격/치명적인 기예: 공격/특수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생깁니다.
 진실된 탄환: 마법이 치명타 확률이 있는 유도탄을 발사합니다.
 사냥꾼 돌진: 돌진 공격(돌진 후 공격)은 더 높은 피해를 가합니다.
 아르테미스의 지원: 치명타 확률이 있는 유도 화살을 발사합니다.
 약점 공략: 은혜와 상관없이 모든 공격에 치명타 확률이 생깁니다.
 사냥꾼의 본능: 치명타가 일어날 때 신 게이지가 더 빨리 채워집니다.
 가죽 파괴자: 치명타가 적들의 방어구(노란색 체력)에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깔끔한 사냥: 치명타 공격이 더 강해집니다.
 사냥꾼의 표적: 치명타가 일어난 적 주변 다른 적에게 표식이 생깁니다. 표식이 생긴 적을 공격하면 치명타 확률이 더 높습니다.
 지원 사격: 공격, 특수 공격, 마법 사용 시 유도 화살이 함께 발사됩니다. 공격을 3번 하면 3발이 발사되는 식입니다.
 관통상: 적들에게 박힌 마법석이 떨어질 때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마법석이 박히는 마법 은혜(아르테미스, 아프로디테, 제우스, 아테나, 포세이돈 마법)를 받았을 때만 나옵니다.
 장전완료: 최대로 가질 수 있는 마법석의 수가 증가합니다. 마법 은혜를 따로 받지 않아도 조건만 충족하면 나온다고 하네요.

--- 듀오 은혜 ---
 피뢰침: 마법석이 바닥에 떨어진 경우, 마법석이 주변 적들에게 벼락을 내립니다.
 신기루 사격: 마법이 보조샷을 발사합니다. 익사의 저주와 같이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비통함: 치명타 피해가 약화된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사냥하는 칼날: 칼날 탄환(아레스 마법)이 더 빨라지고 적들을 따라다닙니다. 결빙 소용돌이와 같이 받을 수 없습니다.
 쪼개지는 두통: 숙취(디오니소스) 효과에 시달리는 적들이 치명타 피해를 입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치명적인 반격: 공격을 반사하면 2초 간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수정같은 선명함: 수정 광선(데메테르 마법) 레이저가 더 강해지고 더 빠르게 적을 따라갑니다. 차가운 포옹(아프로디테x데메테르)와 같이 받을 수 없습니다.

디오니소스 Dionysus

 디오니소스 은혜는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는 대신 숙취 상태 이상 효과를 입힙니다. 숙취는 4초 동안 0.5초 간격으로 지속 대미지를 입히며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만취 일격/만취 기예: 공격/특수 공격이 숙취를 가합니다.
 알딸딸 탄환: 마법이 축제 안개를 일으키는 폭탄을 던집니다. 던지는 것이기 때문에 벽에 부딪히면 원하는 곳이 아닌 다른 곳에 떨어집니다. 축제 안개는 적들을 혼란스럽게 하여 멈추게 합니다. 숙취는 가하지 않습니다.
 만취 돌진: 돌진 시작 지점에 숙취를 가하는 범위 공격을 합니다. 약 3번 정도 터지고 사라집니다.
 디오니소스의 지원: 플레이어 주변 적들에게 일정 시간 동안 숙취를 가하는 범위 공격을 합니다.
 집단 압박: 숙취를 받은 적이 일정 간격으로 주변 적들에게도 숙취를 가합니다.
 악영향: 3명 이상의 적들이 숙취에 시달리면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감각마비: 숙취에 걸린 적들이 둔화되어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높은 내성: 축제 안개 안에 있으면 입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높은 도수: 분수 사용은 체력을 모두 회복하며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분수는 각 스테이지가 끝났을 때 있으며, 집 계약자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한 경우 스테이지 중간에 하나씩 있습니다. 타르타로스 중간에 있는 분수 방 이후부터 받을 수 있는 은혜입니다. 분수를 사용할 때마다 추가 피해가 중첩되기 때문에 초반에 얻을수록 좋은 은혜입니다.
 양질의 숙성주: 넥타르를 얻을 시 생명력(체력)이 증가합니다. 즉시 넥타르 1개를 받습니다.
 잔치 뒤풀이: 교전 후 체력이 낮을 경우 일정 퍼센트까지 회복합니다.
 긍정적 전망: 플레이어의 체력이 40%이하일 때 입는 피해가 줄어듭니다.
 인사불성: 숙취가 축제 안개 안에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듀오 은혜 ---
 번쩍이는 축제: 축제 안개 안에서 지속적으로 벼락이 내립니다.
 달콤한 넥타르: 앞으로 받는 모든 은혜의 희귀도가 특별 이상이 됩니다.
 낮은 내성: 약화된 적에게 숙취(디오니소스) 효과가 더 많이 중첩됩니다.(총 8번 중첩)
 메스꺼움의 저주: 숙취(디오니소스) 효과의 지속 대미지 간격이 짧아집니다.
 쪼개지는 두통: 숙취(디오니소스) 효과에 시달리는 적들이 치명타 피해를 입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계산된 위험: 적들의 원거리 공격이 느려집니다.
 얼음 포도주: 알딸딸 탄환(디오니소스 마법)의 대미지가 더 강해집니다. 던지지 않고 지정한 범위에서 바로 터지며 축제 안개가 냉기를 가합니다.

아테나 Athena

 아테나 은혜는 공격력이 증가하고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신성한 일격/신성한 기예: 공격/특수 공격이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방진 탄환: 적의 공격을 반사하는 구체를 발사합니다. 구체는 적이나 벽과 부딪히면 터지면서 범위 공격을 합니다.
 신성한 돌진: 돌진 시 적의 공격을 반사합니다.
 아테나의 지원: 일정 시간 동안 모든 공격을 반사합니다. 다른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이동도 자유롭습니다.
 성스러운 방패: 피해를 입은 직후 잠시 동안 모든 공격을 반사합니다.
 눈부신 반격: 적이 받는 반사한 공격의 피해량이 강해집니다.
 눈부신 섬광: 반사한 공격에 맞은 적이 노출 상태가 되어 배후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불멸의 저항: 죽음의 저항의 무적 시간이 증가합니다. 죽음의 저항 횟수를 하나 늘려줍니다.
 최후의 저항: 죽음의 저항이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합니다. 죽음의 저항 횟수를 하나 늘려줍니다.
 확실한 발디딤: 함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청동 피부: 플레이어가 입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위풍당당: 신 게이지가 일부 채워진 상태에서 교전을 시작합니다.
 신성한 가호: 20초 간격으로 한 번의 피격을 무효화하는 방어막이 생깁니다.

--- 듀오 은혜 ---
 벼락 방진: 방진 탄환(아테나 마법)이 적들 사이에서 튑니다.
 요지부동 기개: 기절하지 않으며 보스에게 대미지를 덜 받습니다.
 갈라진 사격: 마법 공격을 적의 뒤에서 할 경우 추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알딸딸 탄환(디오니소스 마법)은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자비로운 최후: 반사 가능한 공격이 파멸 효과를 일으킵니다.
 치명적인 반격: 공격을 반사하면 2초 간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계산된 위험: 적들의 원거리 공격이 느려집니다.
 끈질긴 생명력: 죽음의 저항이 없을 때 체력이 천천히 회복됩니다. (0.8초 당 1)

데메테르 Demeter

 데메테르 은혜는 공격력이 증가하며 냉기 상태 이상을 가합니다. 냉기 효과는 8초 동안 4% 느려지게 하며,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서리 일격/서리 기예: 공격/특수 공격이 냉기를 입힙니다.
 수정 광선: 마법이 레이저를 쏘는 크리스탈을 놓습니다. 크리스탈은 마법을 사용한 자리에 생기며 레이저는 적들을 따라가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냉기는 입히지 않습니다.
 한랭풍 돌진: 돌진하며 앞쪽에 냉기를 입히는 돌풍을 발사합니다.
 데메테르의 지원: 사용한 자리에 점점 커지는 눈보라를 일으킵니다. 눈보라는 안에 있는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며 냉기를 입힙니다.
 눈폭발: 마법 사용 시 플레이어 주변이 폭발하며 냉기를 입힙니다.
 빙하 섬광: 수정 광선은 더 오래 지속되며 냉기를 입힙니다.
 살인적인 추위: 모든 적들이 냉기 상태인 경우 적들의 움직임이 느려지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습니다.
 북극 폭발: 냉기가 10번 중첩되면 폭발하고 냉기 효과가 사라집니다.
 굶주린 의지: 마법석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모두 사용한 경우) 공격력이 10% 강해지고 받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진귀한 작물: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은혜의 희귀도가 일반이 되고, 3교전마다 희귀도를 하나씩 올려줍니다. 희귀도는 일반-희귀-특별-영웅 순입니다.
 가꿔진 영혼: 모든 체력 회복 아이템의 효율이 좋아집니다. 은혜를 받는 즉시 체력을 회복합니다.
 얼어붙은 손: 피해를 입으면 공격한 적에게 피해를 가하고 냉기를 완전히 입힙니다.(냉기를 10번 중첩시킴)
 겨울 수확: 냉기 상태의 적의 체력이 10% 남으면 부식되어 사라지고 주변 적들을 공격합니다. 보스 죽일 때 이펙트가 멋있는 은혜입니다.

--- 듀오 은혜 ---
 저온 융합: 충격 상태 이상(제우스)이 적이 공격해도 해제되지 않고 지속됩니다.
 눈보라 탄환: 홍수 탄환(포세이돈 마법)이 주변에 얼음 파편을 날리며 천천히 발사됩니다. 얼음 파편은 대미지와 냉기를 입힙니다.
 차가운 포옹: 수정 광선(데메테르 마법)의 레이저가 플레이어를 향합니다. 레이저가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계속 따라다니며 적들을 공격합니다. 수정같은 선명함(아르테미스x데메테르)과 같이 받을 수 없는 은혜입니다.
 결빙 소용돌이: 칼날 탄환(아레스 마법)이 냉기를 입히는 대신 크기가 작아지며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냥하는 칼날(아레스x아르테미스)과 같이 받을 수 없습니다.
 수정같은 선명함: 수정 광선(데메테르 마법) 레이저가 더 강해지고 더 빠르게 적을 따라갑니다. 차가운 포옹(아프로디테x데메테르)와 같이 받을 수 없습니다.
 얼음 포도주: 알딸딸 탄환(디오니소스 마법)의 대미지가 더 강해집니다. 던지지 않고 지정한 범위에서 바로 터지며 축제 안개가 냉기를 가합니다.
 끈질긴 생명력: 죽음의 저항이 없을 때 체력이 천천히 회복됩니다. (0.8초 당 1)

듀오 은혜 선행  Duo Boons

 듀오 은혜를 얻기 위해 필요한 은혜들입니다. 저 중에 하나씩만 있으면 되는데 아직 새로 나온 은혜들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길 하랍니다. 어디까지나 확률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꼭 나오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은혜가 추가 되면서 듀오가 나올 확률이 약간 줄었다고 하네요. 은혜에 대한 설명은 위에 있기 때문에 따로 추가하지 않겠습니다.
 참고로 신기루 사격의 경우 마법 강화지만 마법 은혜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나옵니다.

 듀오 은혜 좋은 게 많이 생겼네요. 이전에는 약간 애매했던 은혜들이 추가적인 은혜로 인해 좋아졌습니다.

헤르메스 Hermes

 헤르메스 은혜는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회피 기회를 줍니다. 타르타로스 방 보상으로는 나오지 않습니다. 마법과 관련된 전설 은혜가 두 가지가 있으며 밤의 거울에서 선택한 특성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것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헤르메스 은혜는 모두 석류로 업그레이드 할 수 없기 때문에 희귀도만 신경 쓰면 됩니다.
*은은하게 빛나는 깃털은 헤르메스에게 넥타르를 선물하면 받을 수 있는 장신구입니다. 가지고 있으면 방을 빠르게 클리어 할 때마다 이동 속도와 회피 기회를 얻습니다.
*지옥의 영혼스티기우스의 영혼은 탈출 전 밤의 거울에서 변경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지옥의 영혼은 마법석이 바닥에 떨어지는 대신 최대 3개까지 들고 탈출하고, 스티기우스의 영혼은 마법석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는 대신 최대 1개만 가지고 탈출합니다.
 신속한 일격: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신속한 기예: 특수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최고의 반사신경: 돌진을 연속으로 몇 번 더 할 수 있습니다.
 빠른 회복: 피해를 입은 후 바로 돌진하면 피해량의 일부를 회복합니다.
 향상된 회피: 회피할 확률이 생깁니다.
 쏠쏠한 부업: 방에 들어갈 때마다 약간의 재물을 얻습니다. 희귀도가 일반인 경우 카론의 은화를 +10씩 얻습니다. 은혜 이름처럼 쏠쏠합니다.
 새로운 활력: 요청 사용 후 잠시 동안 회피 기회와 이동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재빠른 요청: 신 게이지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원래도 교전 중에 자동으로 채워지지만 더 빨리 채워집니다.)
 향상된 신속함: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전력 질주: 돌진 후 잠시 동안 이동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신속 배달: 이동 속도 증가에 비례하여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빠른 재장전: 적들이 마법석을 더 빠르게 떨어트립니다. 마법석이 적들에게 박히지 않는 마법 은혜를 받은 경우 나오지 않습니다.(디오니소스, 아레스, 데메테르 마법 은혜, 혹은 익사의 저주(포세이돈x아레스 듀오)를 받은 경우)
 질풍 탄환: 마법 속도가 빨라집니다. 마법 키를 꾹 누르면 연속으로 발사합니다. 마법석을 공격에 장전해서 사용하는 무기의 경우 나오지 않는 은혜입니다.
 자동 재장전: 마법석을 더 빨리 재생합니다.
 향상된 복귀: 바닥에 떨어진 마법석이 자동으로 돌아옵니다.
 나쁜 소식: 마법은 마법석이 박히지 않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섬네일에 없어서 올리는 헤르메스 일러스트.
 참고로 은은하게 빛나는 깃털 장신구를 가지고 헤르메스를 만나면 애정도 최대치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장신구 이것저것 써보다가 알았습니다. 선물 받은 장신구를 들고 탈출하면 선물해 준 NPC와의 새로운 대화가 나오니 한 번씩 사용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오타나 수정할 부분이 생기면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4 댓글

  1. 와 업데이트까지 꾸준히 하시는군요!! 혹시 해당 자료도 영상에서 사용해도 될까요? ㅎㅎ 블로그에 좋은 내용이 많아서 쓰고 싶은게 너무 많네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바쁘지 않을 때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글에도 답변 드렸지만 제 블로그에서 이미지 가져가지 마세요. ㅇㅎㄷㅎ님 채널의 영상을 몇 가지 보았는데 굳이 제가 만든 자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할 듯 합니다.

      삭제
  2. 작성자님 덕분에 하데스가 무슨게임인지 드디어 깨닫고 첫 탈출 성공했습니다!! 여지껏 저는 하데스가 어떤게임인지도 모르고 그냥 했거든요 공략글 꼼꼼히 잘 읽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