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 마법형 양, 용 스킬 트리 정리 Trickster Magic Type Sheep, Dragon Skill Guide

 트릭스터의 마법형 캐릭터인 양과 용의 스킬을 정리했습니다. 둘 다 원거리에서 마법으로 공격하는 캐릭터입니다. 트릭스터 온라인 공식 서버가 있을 때 그래픽이 예쁘면서도 키우기 좋은 양의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물론 현재 프리 서버에서도 인기가 많아요. 마법형은 이것저것 관리할 스탯이 많지만 화려한 스킬 그래픽으로 인해 눈이 즐거운 캐릭터입니다.
 마법형은 이것저것 뭐가 많아서 내용이 매우 길기 때문에 스크롤 압박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엔트리브 소프트의 게임, 트릭스터 온라인입니다.

양의 직업 변화입니다.
사서 → 음유시인 → 정령사/윗치
 1차 직업인 음유시인일 때 5가지 속성 중 2가지를 선택합니다.
 윗치로 전직할 경우 용 1차와 마찬가지로 빛과 어둠 중 하나의 속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양은 마법 방어를 제외하고는 방어 스킬이 따로 없는데요. 빛속성 윗치는 정령사와 달리 마도사의 방어 스킬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체력 부담이 적습니다. 양을 키우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빛윗치를 선택합니다.
용의 직업 변화입니다.
주술사 → 마도사 →다크로드/성직자/위저드
 1차 직업인 마도사일 때 빛과 어둠 중 한 가지 속성을 선택합니다. 용의 발전형 직업은 두 가지인데요. 빛 속성의 발전형 직업이 성직자, 어둠 속성의 발전형 직업이 다크로드입니다.
 하이브리드 직업인 위저드를 선택하면 양의 1차 직업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킬 카드를 구매할 때 헷갈리지 않도록 구매할 때 보이는 카드의 이미지와 스킬을 배웠을 때 나타나는 이미지를 모두 첨부했습니다. 한글 번역을 따로 넣을 수 없는 게 아쉽네요. 참고로 플트에서는 채팅에도 한글을 입력할 수 없기 때문에 영어로 대화하셔야 합니다. 별로 말 거는 사람도 없고 프로필 보면 한국인도 많으니까 너무 두려워하지 마세요!
 속성에 대한 설명과 2차 스킬 카드를 얻는 방법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성장포인트와 스탯

 Power(공격형), Magic(마법형), Sense(감각형), Charm(매력형)입니다.
 마법형 캐릭터의 기본 그래프는 마4, 감3, 매2입니다.
 마법형의 스킬은 마법력(MA)과 행운(LK)의 영향을 받습니다. 행운은 명중률을 결정하기 때문에 중요한 스탯입니다.
 마4, 감3, 매2(마법형 기본 그래프): 무난하게 플레이하기 좋은 그래프입니다. 정령사(양 3차 발전형)의 경우 방어 스킬이 없기 때문에 장비를 체력에 맞추기 어렵다면 이 스탯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4, 감4: 행운이 높아 스킬 명중률이 높지만 체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장비를 못 맞춘 경우 몬스터에게 한 번 맞고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무자본 유저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으며, 트릭스터에 익숙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방어력을 올려주는 스킬이 있는 빛윗치(양 3차 하이브리드)나 빛마도사(용 2차)은 이 그래프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키우기 힘들어서 보통 마4, 감3, 매2로 시작한 뒤에 그래프 리셋 아이템을 이용해 마4, 감4로 갑니다.

 스탯은 모두 마법력(MA)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2. 마법형 스킬 속성 설명

 마법형은 2차 스킬부터 속성이 있습니다. 양은 다섯 가지 중의 2가지를, 용은 두 가지 중 하나를 골라서 배울 수 있습니다.

양 스킬 속성

양 1차 직업의 속성
 양은 1차 전직으로 음유시인이 되면 속성을 선택해야 합니다. 속성은 물, 전기, 불, 땅, 바람 있으며, 위의 그림에서 서로 붙어 있는 것끼리 최대 두 가지만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 속성을 선택했다면 불 속성과 땅 속성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각 속성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물+전기: '얼음결정' + '전격' 콤보로 강한 대미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인기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서버인 플레이 트릭스터에서 하신다면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약간 버벅대는 분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정령사로 가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속성입니다.
 물+바람, 땅+바람: 바람 속성 스킬로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물과 땅의 대미지가 애매하기 때문에 그냥 바람 속성만 배우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마 '바람의 칼날' 스킬만 계속 쓰게 되실겁니다. 단순하고 빠른 사냥을 원한다면 바람 속성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불+땅: 불 속성과 땅 속성 모두 범위 스킬이 있어 리젠이 빠른 사냥터에서 편합니다. 하지만 범위 스킬 말고는 주 스킬이라고 할만한 게 없습니다.
 불+전기: 불 속성의 범위 스킬과 전기 속성의 다수 공격 스킬이 있어 사냥이 편합니다. 스킬 그래픽이 화려해요. 불전기는 윗치로 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용 스킬 속성

 용은 1차 전직으로 마도사가 되면 빛과 어둠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빛 속성을 선택하면 어둠 속성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빛 속성은 방어막 스킬로 체력 부담이 없는 안전한 사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둠 속성은 빛속성보다 대미지가 강하지만 체력 부담이 큽니다.
 양의 3차 하이브리드 직업인 윗치의 경우 방어막을 위해 어둠보다는 빛 속성을 선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 스킬 아이콘과 TM포인트, 마스터 카드 정리

 스킬 카드와 스킬 아이콘의 이미지가 많이 다르니 구매할 때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P = Passive skill(패시브 스킬)입니다. 한 번 배우면 계속 유지되는 스킬입니다.
*T = Timer skill입니다. 한 번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버프 혹은 디버프가 유지되는 스킬입니다.
*몬스터 카드는 해당 몬스터를 죽이면 낮은 확률로 나옵니다.

**Power = 파워 (카드 설명에 쓰여 있음)
 공식을 적어 놓기는 했는데 복잡하니까 그냥 어떤 스탯의 영향을 받는지 정도로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속성별로 스킬이 있기 때문에 스킬이 굉장히 많습니다.

마법형 0차 양, 용 공통 (Magic Type 1st Job Sheep, Dragon)

Magic Type 1st Sheep, Dragon skills, mastery cards, prerequisite

스킬설명
마법의 정령
Magical Soul
기본 공격 스킬입니다.
레벨 30까지: (AP + 220 + 레벨 x 10) x (MA ÷ 100)
레벨 31부터: (AP + 520) x (MA ÷ 100)
마법의 화살
Mana Arrow
원거리 공격입니다. 마법형 캐릭터의 주 공격 스킬입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사정거리가 증가합니다.
(MA - 49) x Power ÷ 10
체력회복술
Cure
선택한 대상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HP회복량 = 최대HP x 회복량%
마법삼매경
Invincible Casting
마법 시전 중에 공격을 받아도 시전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
마나의 호리병
Bottle of Mana
MP의 최대치가 증가합니다. 일반적으로 마력의 바람 선행인 1레벨만 찍는 스킬입니다.
1레벨 MP증가량은 40, 마스터 시 1390이 증가합니다.
마법의 링
Mana Ring
범위 마법입니다. 선택한 대상과 대상의 주변 적들을 공격합니다. 중심부에서 멀어질 수록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중심부AP = MA x Power ÷ 100
마나의 기운
Aura of Mana
자신과 범위 내 파티원들의 MP 회복력이 상승합니다.
총 회복량 = 5 x 타입별 회복 배율 x {(펫회복력 x 100) + 스킬회복력합계% - 100) ÷100 - 1
마법거미줄
Mana Web
대상의 민첩성(DX)이 증가하여 공격 속도가 느려집니다.
DX증가량 = MA x DX감소% ÷ 100
검은안개
Rust
대상의 공격력(AP)이 감소합니다.
AP감소량 = (MA - 49) x AP감소% x 16
마법장막
Mana Shield
마법방어력(MD)이 증가합니다.
MD증가량 = (MD + 장비MD) x MD증가%
마법폭풍
Mana Storm
지정한 범위를 공격합니다. 대상이 없는 곳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 x Power ÷ 100
마력의 바람
Mist of Mana
마법력(MA)가 상승합니다. 장비의 마력도 포함하여 증가합니다.
MA상승량 = MA x MA상승%
연속화살
Arrow Rush
마법의 화살(Mana Arrow)의 보조 패시브 스킬입니다. 화살을 여러 발 날립니다. 화살의 개당 대미지는 감소합니다.
화살 하나당 MA = (MA - 49) x 스킬배율
스킬배율: 18.3/ 20.09/ 14.7/ 15.88/ 12.89/ 13.8/ 12/ 13.18/ 12.28/ 13.8/ 13.49
마법의 링 강화
Mana Ring Booster
마법의 링(Mana Ring)을 강화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MA x (마법의링Power + 추가Power) ÷ 100

양 1차 음유시인(Sheep 2nd Bard)

Sheep 2nd Bard skills, mastery cards, prerequisite

스킬설명
응원가
Bolster Ballad
캐릭터와 함께 움직이는 장판 스킬입니다. 자신과 범위 내 파티 단위로 MP소비량이 감소합니다.
마스터 시 10.5%감소합니다.
물의 증표
Seal of Water
물속성 마법을 배우기 위한 스킬입니다.
-
수령환
Drip Bomb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물속성% ÷ 100)
얼음감옥
Icey Shackles
적을 얼음 속에 가두어 행동을 제한합니다.
(MA - 49) x (Power + 3 x 물속성% ÷ 100)
물의 그물
Water Web
수령환(Drip Bomb)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수령환을 맞은 대상의 민첩성(DX)이 증가합니다. (민첩성이 증가할수록 공격 속도가 느려집니다.)
DX증가량 = MA x 0.038
물의 방패
Water Shield
물속성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 시 34% 증가합니다.
얼음결정
Shard of the Glacier
단일 대상의 움직임을 잠시 제한하고 전기 내성을 저하시킵니다.
(MA + LK -49) x Power ÷ 18
번개의 낙인
Seal of Thunder
전기속성 마법을 배우기 위한 스킬입니다.
-
전격
Electro Attack
선택한 대상과 주변을 공격합니다.
(MA - 25) x (Power ÷ 15 + 3 x 전기속성% ÷ 100)
전뇌초래
Thunderbolt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25) x (Power ÷ 50 + 전기속성% ÷ 100) x (스킬레벨 + 1)
최고배율 = Power ÷ 50
최저배율 = 최고배율 ÷ (스킬레벨 + 1)
전기충격
Electroshock
전격(Electro Attack)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전격을 맞은 적들이 잠시 움직이지 못합니다.
-
뇌신의 방패
Thunder Shield
전기속성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 시 34% 증가합니다.
전기장
Tesla Field
지정한 대상과 그 주변에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범위 공격입니다. 대상이 죽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MA + 최대MP ÷ 120) x (Power ÷ 25 + 3 x 전기속성% ÷ 100)
불꽃의 환희
Seal of Fire
속성 마법을 배우기 위한 스킬입니다.
-
불꽃회오리
Whirlwind Blaze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불속성% ÷ 100)
화염지대
Scorching Earth
범위 내의 적들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는 장판 스킬입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불속성% ÷ 100)
화염의 방패
Fire Shield
속성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 시 34% 증가합니다.
화염폭발
Incinerate
선택한 대상과 대상 근처의 다른 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불속성% ÷ 100)
분노의 화염
Phoenix Rising
범위 내의 대상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가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불속성% ÷ 100)
대지의 기억
Seal of Earth
토양속성 마법을 배우기 위한 스킬입니다.
-
땅가르기
Cleaving Terra
범위 공격 스킬입니다.
(MA - 25) x (Power ÷ 10 x 2/3 + 3 x 토양속성% ÷ 100)
늪지대
Deadly Fen
장판 스킬입니다. 범위 내 대상에게 1번 대미지를 가하며 이동 속도를 저하시킵니다.
(MA + LK - 25) x (Power ÷ 20 + 1.5 x 토양속성% ÷ 100)
대지의 방패
Earth Shield
토양속성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 시 34% 증가합니다.
바위소환
Summon Boulder
선택한 대상과 대상의 주변까지 공격합니다.
(MA - 25) x (Power ÷ 10 x 2/3 + 3 x 토양속성% ÷ 100)
석화
Botulism Cloud
대상의 공격 속도를 저하시킵니다.
마스터할 경우 지속 시간은 22초입니다.
바람의 인장
Seal of Wind
공기속성 마법을 배우기 위한 스킬입니다.
-
바람의 칼날
Wind Blade
캐릭터 주변을 공격하는 범위 공격 마법입니다. 시전 시간 0.5초, 쿨타임 1초로 빠른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공기속성% ÷ 100)
광폭풍쇄
Tornado Blast
지정한 범위가 몇 초 후에 폭발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공기속성% ÷ 100)
바람의 방패
Wind Shield
공기속성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마스터 시 34% 증가합니다.
회오리바람
Whirlwind
캐릭터 주변을 공격하는 장판 스킬입니다. 움직이면 스킬이 중단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공기속성% ÷ 100)
날카로운 바람
Razor Gale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AC - 49) x (Power ÷ 10 x 2/3 + 3 x 공기속성% ÷ 100)
정령강화
Elemental Boost
자신과 파티원의 속성치가 상승합니다. 속성 장비가 없는 상태에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장비의 속성치% x 속성치상승% ÷ 100

양 2차 정령사(Sheep 3rd Soul Master)

Sheep 3rd Soul Master skills, mastery cards, prerequisite

스킬설명
수령폭
Aqua Bomb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물속성% ÷ 100)
운디네의 가호
Undine's Blessing
공격을 받으면 물속성 반격을 합니다. 물의 방패(Water Shield) 효과가 있을 때만 발동할 수 있으며, 물의 방패 효과가 끝나면 가호도 끝납니다.
(AC + LK) x (반사대미지 ÷ 20 + 3 x 물속성% ÷ 100)
운디네의 정원
Undine's Garden
범위 내 대상의 전기내성을 저하시킵니다.
마스터 시 18저하됩니다.
뇌신의 창
Staff of Thunder
범위 내의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25) x (Power ÷ 10 x 2/3 + 3 x 전기속성% ÷ 100)
라이오너의 가호
Raion's Blessing
공격을 받으면 전기속성 반격을 합니다. 뇌신의 방패(Thunder Shield) 효과가 있을 때만 발동할 수 있으며, 뇌신의 방패 효과가 끝나면 가호도 끝납니다.
(AC + LK) x (반사대미지 ÷ 20 + 3 x 전기속성% ÷ 100)
라이오너의 공간
Raion's Space
범위 내 대상의 불내성을 저하시킵니다.
마스터 시 18저하됩니다.
화룡승천
Dragon Storm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 3 x 불속성% ÷ 100)
샐러맨더의 가호
Salamander's Blessing
공격을 받으면 불속성 반격을 합니다. 불의 방패(Fire Shield) 효과가 있을 때만 발동할 수 있으며, 불의 방패 효과가 끝나면 가호도 끝납니다.
(AC + LK) x (반사대미지 ÷ 20 + 3 x 불속성% ÷ 100)
샐러맨더의 영역
Salamander's Territory
범위 내 대상의 토양내성을 저하시킵니다.
마스터 시 18저하됩니다.
지진
Earthquake
범위 내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25) x (Power ÷ 10 x 2/3 + 3 x 토양속성% ÷ 100)
노움의 가호
Gnome's Blessing
공격을 받으면 대지속성 반격을 합니다. 대지의 방패(Earth Shield) 효과가 있을 때만 발동할 수 있으며, 대지의 방패 효과가 끝나면 가호도 끝납니다.
(AC + LK) x (반사대미지 ÷ 20 + 3 x 토양속성% ÷ 100)
노움의 영토
Gnome's Domain
범위 내 대상의 공기내성을 저하시킵니다.
마스터 시 18저하됩니다.
사나운 바람
Raging Storm
범위 내의 대상을 3마리 공격합니다.
(MA + AC - 49) x (Power ÷ 10 x 2/3 + 3 x 바람속성% ÷ 100)
실프의 가호
Sylph's Blessing
공격을 받으면 바람속성 반격을 합니다. 바람의 방패(Wind Shield) 효과가 있을 때만 발동할 수 있으며, 바람의 방패 효과가 끝나면 가호도 끝납니다.
(AC + LK) x (반사대미지 ÷ 20 + 3 x 바람속성% ÷ 100)
실프의 놀이터
Sylph's Playground
범위 내 대상의 물내성을 저하시킵니다.
마스터 시 18저하됩니다.
차원의 틈
Dimensional Rift
무속성 공격입니다. 적을 일시적으로 화면상에서 사라지게 합니다.
(MA - 25) x Power ÷ 15

양 2차 스킬 카드 얻는 방법(How to obtain Sheep 3rd Skill Cards)

How to obtain Sheep 3rd Skill Cards
 정령사의 스킬 카드는 카드팩을 구매하거나 몬스터를 죽여서 얻으셔야 합니다. 몬스터를 죽여야 하는 경우는 확률이 낮아서 하루 종일 죽여야 할 수도 있어요. 그나마 전기 속성과 바람 속성 스킬 카드가 얻기 쉽습니다. 카드팩은 카드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00겔더입니다.
 전설의 세이레메이드가 있는 신기루 던전1은 신기루 섬 퀘스트 중 혈석을 발굴해야 하는 바로 그 장소입니다.

용 1차 마도사(Dragon 2nd Magician)

Dragon 2nd Magician skills, mastery cards, prerequisite

스킬설명
결박술
Hinder Snare
주변 대상을 속박합니다.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격 받거나 이동하면 해제됩니다.
-
빛의 약속
Light Pact
빛속성 마법을 배우기 위한 스킬입니다.
-
빛의 화살
Arrow of Light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응급회복
Catastrophe Heal
체력(HP)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캐릭터 자신만 회복이 가능합니다.
HP회복량 = (MA + LK) x 스킬배율
스킬배율: 레벨 1은 2.0, 이후 0.5씩 증가함. 마스터 시 8.0
신성한 약속
Oath of Light
지속적으로 캐릭터의 체력(HP)을 회복합니다.
HP회복량 = 최대HP x 회복량%
빛의 방패
Light Shield
캐릭터의 방어력(DP)과 마법방어력(MD), 빛속성 저항이 상승합니다.
DP, MD증가량 = (MA - 49) x DP, MD증가% x 0.16
마스터 시 빛속성 저항은 20% 상승합니다.
초급이상치료
Basic Healing
상태이상을 치료합니다. 별로 필요는 없지만 선행 스킬로 인해 배운다고 하네요.
-
빛의 파장
Light Wave
다수의 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찬란한 빛
Radiant Strike
범위를 지정하지 않아도 발동되는 범위 스킬입니다. 최대 3마리의 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응급영역회복
Heart's Grace
응급회복(Catastrophe Heal)과 똑같지만 범위 내의 파티원의 HP도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각 플레이어의 최대HP ÷ 200) + (MA x 0.2)} x HP회복%
방어막
Shield of Heaven
방어막을 생성하여 캐릭터를 보호합니다.
방어막의HP = MA x %
부활
Revival
기절한 대상을 부활시킵니다.
필요한 MP는 100, 쿨타임은 300초입니다.
어둠의 계약
Dark Pact
어둠속성 마법을 배우기 위한 스킬입니다.
-
지옥의 불꽃
Hellfire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사악한 화염
Wicked Flame
지옥의 불꽃(Hellfire) 사용 시에 추가 대미지를 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지옥의 불꽃 대미지 x %
피의 서약
Blood Testament
HP를 소모하여 어둠속성 스킬의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대미지 상승률 = 어둠속성 스킬의 대미지 x Power
HP소비량 = 어둠속성 스킬의 MP소비량 x HP소비율
HP소비율(%): 레벨 1은 100%, 이후 4%씩 감소함. 마스터 시 52%
검은 방해꾼
Dark Distractor
대상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마스터 시 70% 느려집니다.
암흑의 창
Dark Lance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다크베리어
Dark Barrier
어둠속성 저항력이 상승하며 대미지를 일정 수치 반사합니다.
반사율 = 대미지 반사율 x (MA - 49) ÷ 100
마스터 시 어둠속성 저항은 20%상승합니다.
중력강화
Gravity Crush
캐릭터의 주변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10
회복불가
Withering Disease
중력강화(Gravity Crush) 사용 시 발동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대상이 회복할 수 없게 만듭니다. 스킬에 의한 회복은 가능합니다.
-

용 2차 다크로드(Dragon 3rd Dark Lord)

Dragon 3rd Dark Lord skills, mastery cards, prerequisite

스킬설명
절망의 창
Staff of Agony
암흑의 창(Dark Lance)의 강화형 스킬입니다.
(MA - 49) x {(Power - 180) ÷ 12 + 15 x 어둠속성% ÷ 100}
사신의 낫
Scythe
단일 대상을 공격합니다.
(MA - 49) x {(Power - 300) ÷ 20 + 30 x 어둠속성% ÷ 100}
공포
Fear
사신의 낫(Scythe)으로 공격한 대상의 물리 공격과 물리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마스터 시 지속시간은 16초입니다.
암흑의 사령
Dark Commando
어둠속성 마법이나 어둠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를 가합니다.
(MA - 49) x Power ÷ 10
사령의 속삭임
Ghostly Whisper
대상 지정 없이 캐릭터의 주위를 공격하는 장판 스킬입니다.
(MA - 49) x Power ÷ 10
어둠의 동화
Dark Assimilation
어둠속성이 상승합니다.
장비 어둠속성 합계 x (속성 상승률 + 1)

용 2차 성직자(Dragon 3rd Priest)

Dragon 3rd Priest skills, mastery cards, prerequisite

스킬설명
천공의 빛
Searing Light
선택한 대상과 대상의 주변을 공격합니다.
(MA - 25) x Power ÷ 10 x 2/3
중급이상치료
Med. Cure
초급이상치료(Basic Healing)로 치료할 수 없는 상태이상을 치료합니다. 대상자를 선택할 수 없으며, 파티원이 있을 경우 랜덤으로 최대 3명이 치료됩니다.
-
신성한 맹세
Sacred Oath
자신과 범위 내 파티원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합니다. 신성한 약속(Oath of Light)과 중첩됩니다.
마스터 시 회복량은 15%이상입니다.
빛의 무게
Celestial Strike
지정한 범위 내의 대상을 공격합니다. 습득한 빛속성 스킬 수가 많을 수록 강합니다.
(MA - 25) x (34 + 습득한 빛속성 스킬 수) ÷ 20 x Power ÷ 15
급속냉각
Refreshing Dew
자신과 범위 내 파티원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마스터 시 쿨타임 감소율은 50%입니다.

용 2차 스킬 카드 얻는 방법(How to get Dragon 3rd Skill Cards)

How to get Dark Lord skill cards
 카드팩은 카드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00겔더입니다.

*암흑의 사령(Dark Commando) 스킬 카드 얻는 방법
 선행 스킬인 다크베리어(Dark Barrier)를 마스터하고, 공포(Fear)를 배우셔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령 제어
Dark Commando
???점술인
(Fortune Teller)
NPC 위치
까발라유적지 입구 (Gate of Caballa Relics)
요구사항
10x 크로우의 발톱(Crow's Claw)
10x 서펜틴(Serpentine)
 크로우의 발톱은 웁스부두 필드 2, 3(Wharf Field 2, 3)의 크로우(Crow)가 드랍합니다. 서펜틴은 테치치화산(Techichi Volcano) 지역에서 발굴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How to get Priest skill cards
 카드팩은 카드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00겔더입니다.

*신성한 맹세(Sacred Oath) 스킬 카드 얻는 방법
 선행 스킬인 신성한 약속(Oath of Light)를 마스터하셔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맹신의 대가
Power of Faith
마도사 루이
(Magician Louie)
NPC 위치
신기루 섬 필드 7 (Mirage Island Field 7)
요구사항
20x 금종(Golden Bell)
 금종은 뱀프 던전 2(Vamp Dungeon 2)의 미스터 프릭스(Mister Freaks)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미스터 프릭스의 레벨은 191입니다.

*빛의 무게(Celestial Strike) 스킬 카드 얻는 방법
 선행 스킬인 빛의 파장(Radiant Strike)를 5레벨, 찬란한 빛(Light Wave)를 5레벨까지 올려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유산
Ancient Legacy
마도사 루이
(Magician Louie)
NPC 위치
신기루 섬 필드 2 (Mirage Island Field 2)
요구사항
10x 고대 깃펜(Ancient Feather Pen
10x 파피루스(Papyrus)
 고대 깃펜은 신기루 섬 필드 1, 5, 6에서 발굴할 수 있습니다. 파피루스는 피라미드 던전(Pyramid Dungeon)이나 신기루 섬 필드 1에서 발굴할 수 있습니다.

4. 양 스킬 트리

 스킬 트리는 추천 사항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여러분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분배하세요. 마법형 캐릭터들은 하이브리드로 갈 경우 배울 스킬이 많기 때문에 TM포인트를 신중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령사(발전형) 스킬 트리 Soul Master(Pure)

 발전형인 정령사는 TM포인트가 남기 때문에 각 직업마다 주 공격 스킬을 배우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분배하시면 됩니다.

★0차(1st Job)
마법의 화살(Mana Arrow)  M
마법삼매경(Invincible Casting)  M
체력회복술(Cure)  10 or M
마나의 호리병(Bottle of Mana)  1
마력의 바람(Mist of Mana)  M
마법장막(Mana Shield)  M
연속화살(Arrow Rush)  10 or M
-----불속성이나 토양속성을 선택한 경우 선행 스킬-----
마법의 링(Mana Ring)  10

***연속화살(Arrow Rush)은 행운(LK)이 높을 때 올려야 제대로 명중합니다. 행운이 적어도 30, 40정도 될 때 한 번에 올리시는 걸 추천합니다.

1차 음유시인 ~ 2차 정령사(2nd Bard ~ 3rd Soul Master)
1. 물+전기
물의 증표(Seal of Water), 번개의 낙인(Seal of Thunder)  M
전격(Electro Attack)  M
전기충격(Electroshock)  M
수령환(Drip Bomb)  10
얼음결정(Shard of the Glacier)  M
-----2차-----
뇌신의창(Staff of Thunder)  M
수령폭(Aqua Bomb)  M

2. 불+전기
불꽃의 증표(Seal of Fire), 번개의 낙인(Seal of Thunder)  M
전격(Electro Attack)  M
화염지대(Scorching Earth)  M
전기충격(Electroshock)  M
불꽃회오리(Phoenix Rising)  10 or M
-----2차-----
뇌신의창(Staff of Thunder)  M
화룡승천(Dragon Storm)  M

3. 땅+불
대지의 기억(Seal of Earth), 불꽃의 증표(Seal of Fire)  M
땅가르기(Cleaving Terra)  M
화염지대(Scorching Earth)  M
늪지대(Deadly Fen)  M
불꽃회오리(Phoenix Rising)  10 or M
-----2차-----
지진(Earthquake)  M
화룡승천(Dragon Storm)  M

4. 땅+바람
대지의 기억(Seal of Earth), 바람의 인장(Seal of Wind)  M
바람의 칼날(Wind Blade)  M
땅가르기(Cleaving Terra)  M
늪지대(Deadly Fen)  M
회오리바람(Whirlwind)  M
-----2차-----
지진(Earthquake)  M
사나운 바람(Raging Storm)  M

5. 물+바람
물의 증표(Seal of Water), 바람의 인장(Seal of Wind)  M
바람의 칼날(Wind Blade)  M
수령환(Drip Bomb)  10
회오리바람(Whirlwind)  M
얼음결정(Shard of the Glacier)  M
-----2차-----
수령폭(Aqua Bomb)  M
사나운 바람(Raging Storm)  M

***이후 선택 사항(공통)
각 속성별 방패 스킬(Shield skills)  M
각 속성별 가호 스킬(Blessing skills)  M
정원, 공간, 영역, 영토, 놀이터(Garden, Space, Territory, Domain, Playground)  M

윗치(하이브리드) 스킬 트리 Witch(Hybrid)

 윗치로 전직하면 빛과 어둠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배워야 할 스킬이 많아요. 남는 TM포인트는 자유롭게 투자하시면 됩니다.

★0차(1st Job)
마법의 화살(Mana Arrow)  M
마법삼매경(Invincible Casting)  M
체력회복술(Cure)  10 or M
마나의 호리병(Bottle of Mana)  1
마법의 링(Mana Ring)  10
마력의 바람(Mist of Mana)  M
마법장막(Mana Shield)  M
마법폭풍(Mana Storm)  M
연속화살(Arrow Rush)  10 or M

1차 음유시인(2nd Bard)
1. 물+전기
물의 증표(Seal of Water), 번개의 낙인(Seal of Thunder)  M
전격(Electro Attack)  M
전기충격(Electroshock)  M
얼음결정(Shard of the Glacier)  M

2. 불+전기
불꽃의 증표(Seal of Fire), 번개의 낙인(Seal of Thunder)  M
전격(Electro Attack)  M
화염지대(Scorching Earth)  M
전기충격(Electroshock)  M

3. 땅+불
대지의 기억(Seal of Earth), 불꽃의 증표(Seal of Fire)  M
땅가르기(Cleaving Terra)  M
화염지대(Scorching Earth)  M
늪지대(Deadly Fen)  M

4. 땅+바람
대지의 기억(Seal of Earth), 바람의 인장(Seal of Wind)  M
바람의 칼날(Wind Blade)  M
땅가르기(Cleaving Terra)  M
늪지대(Deadly Fen)  M
회오리바람(Whirlwind)  M

5. 물+바람
물의 증표(Seal of Water), 바람의 인장(Seal of Wind)  M
바람의 칼날(Wind Blade)  M
회오리바람(Whirlwind)  M
얼음결정(Shard of the Glacier)  M

★2차 윗치(3rd Witch)
1. 빛윗치
빛의 약속(Light Pact)  M
빛의 화살(Arrow of Light)  10 or M
빛의 방패(Light Shield)  M
방어막(Shield of Heaven)  M
찬란한 빛(Radiant Strike)  M

2. 어둠윗치
어둠의 계약(Dark Pact)  M
지옥의 불꽃(Hellfire)  M
사악한 화염(Wicked Flame)  M
암흑의 창(Dark Lance)  M
다크베리어(Dark Barrier)  M
중력강화(Gravity Crush)  M

5. 용 스킬 트리

 용의 경우 하이브리드 직업을 선택하면 5가지 속성 중 최대 두 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남는 TM포인트는 자유롭게 분배하시길 바랍니다.

★0차(1st Job)
마법의 화살(Mana Arrow)  M
마법삼매경(Invincible Casting)  M
체력회복술(Cure)  10 or M
마나의 호리병(Bottle of Mana)  1
마력의 바람(Mist of Mana)  M
마법장막(Mana Shield)  M
마법폭풍(Mana Storm)  M
연속화살(Arrow Rush)  10 or M
-----빛속성을 택할 경우-----
마법의 링(Mana Ring)  10
-----다크로드로 갈 경우-----
검은안개(Rust)  10

***검은안개는 다크로드의 스킬 공포(Fear) 선행입니다.

★1차 마도사(2nd Magician)
1. 빛 속성
빛의 약속(Light Pact)  M
빛의 화살(Arrow of Light)  10 or M
빛의 방패(Light Shield)  M
찬란한 빛(Radiant Strike)  M
방어막(Shield of Heaven)  M
빛의 파장(Light Wave)  5 or 10 or M

2. 어둠속성
어둠의 계약(Dark Pact)  M
지옥의 불꽃(Hellfire)  M
사악한 화염(Wicked Flame)  M
암흑의 창(Dark Lance)  M
다크베리어(Dark Barrier)  M
중력강화(Gravity Crush)  M

★2차 어둠 발전형 다크로드(3rd Pure Dark Lord)
절망의 창(Staff of Agony)  10 or M
사신의 낫(Scythe)  10 or M
암흑의 사령(Dark Commando)  10 or M
사령의 속삭임(Ghostly Whisper)  M
공포(Fear)  10 or M

 이후 자유롭게 분배합니다.

★2차 빛 발전형 성직자(3rd Pure Priest)
빛의 무게(Celestial Strike)  M

 이후는 자유롭게 분배합니다.

★2차 하이브리드 위저드(3rd Hybrid Wizard)
1. 물+전기
물의 증표(Seal of Water), 번개의 낙인(Seal of Thunder)  M
전격(Electro Attack)  M
전기충격(Electroshock)  M
얼음결정(Shard of the Glacier)  M

2. 불+전기
불꽃의 증표(Seal of Fire), 번개의 낙인(Seal of Thunder)  M
전격(Electro Attack)  M
화염지대(Scorching Earth)  M
전기충격(Electroshock)  M

3. 땅+불
대지의 기억(Seal of Earth), 불꽃의 증표(Seal of Fire)  M
땅가르기(Cleaving Terra)  M
화염지대(Scorching Earth)  M
늪지대(Deadly Fen)  M

4. 땅+바람
대지의 기억(Seal of Earth), 바람의 인장(Seal of Wind)  M
바람의 칼날(Wind Blade)  M
땅가르기(Cleaving Terra)  M
늪지대(Deadly Fen)  M
회오리바람(Whirlwind)  M

5. 물+바람
물의 증표(Seal of Water), 바람의 인장(Seal of Wind)  M
바람의 칼날(Wind Blade)  M
회오리바람(Whirlwind)  M
얼음결정(Shard of the Glacier)  M

 이후에 자유롭게 분배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건 추천하는 스킬 트리입니다. 플레이하면서 본인 스타일에 맞게 분배하시길 바랍니다.
 스킬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만 더 하자면, 양을 세 번 정도 키워봤는데 마법의 화살은 평생 씁니다. 특히 불 속성으로 가실 경우 화염지대 말고는 쓸만한 게 없어서 마법의 화살로 공격해요. 그리고 회복 스킬로 인해 HP포션이 없어도 되지만 대상을 지정해야 하는 스킬은 빨리 회복하기가 힘들어서 강한 적이 있는 곳에서는 포션 먹고 다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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