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es 은혜 추천, 무기별 이상적인 조합 추천 Best Boons for Weapons

 무기마다 은혜를 추천해달라는 분이 있어서요. 그냥 제 주관적인 의견을 올려봅니다. 하데스는 패치를 거듭한 끝에 무기와 은혜들이 나름의 밸런스가 맞춰진 게임입니다. 엄청 좋은 게 있긴 해도 완전 쓰레기는 없어요. 어떤 조합을 선택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질 뿐, 탈출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하기 좋았던 조합 몇 가지만 추천하겠습니다. 제가 좀 길게 적었는데 읽기 귀찮으시면 글 아래에 있는 '결론 요약' 부분만 읽으시면 됩니다.

게임 Hades의 은혜 조합 추천입니다.
위 이미지는 아르테미스 지원 사격이 나가는 모습이에요.


*특공 = 특수 공격

추천하는 은혜

신의 돌진(아테나)이 있다면 어떤 무기를 선택해도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약점공략(아르테미스)가 있으면 치명타로 인해 클리어 속도가 빨라집니다. 칼날 네메시스 양상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위의 은혜는 >>완전 추천<<이기 때문에 밑에 하는 설명에 따로 추가하지 않겠습니다.

듀오 은혜 추천

번쩍이는 축제
 디오니소스 마법에서 번개도 내리칩니다. 여기에 피뢰침(제우스x아르테미스)까지 받으면 마법 지속 시간 끝나도 혈석을 줍기 전까지 번개가 내립니다. 게임이 쉬워지는 듀오 은혜입니다.
• 얼음 포도주
 디오니소스 마법에 데메테르 듀오를 받으면 마법이 더 강해지고 지속적으로 냉기를 입힙니다. 여기에 북극 폭발(데메테르)을 받으면 냉기가 쌓일 때마다 폭발합니다.
  디오니소스 마법에 제우스 듀오, 데메테르 듀오를 동시에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마법만으로 깰 수 있어요. 근데 확률적으로 약간 힘들 거예요.
바다폭풍
 공격 속도가 빠른 공격/특공에 포세이돈 은혜를 받았을 때 좋은 은혜입니다.

딱히 추천은 아니지만 좋은 듀오 은혜

수정 같은 선명함(데메테르x아르테미스): 데메테르 마법이 좀 답답해서 쓰레기 취급 받을 때가 많은데 아르테미스 듀오를 받으면 정말 속시원합니다.
끈질긴 생명력(데메테르x아테나): 게임이 어려워졌을 때 한 줄기 희망 같은 듀오 은혜입니다.

전설 은혜 추천

 데메테르>>>아테나>제우스=포세이돈>아프로디테>아레스=디오니소스
 아르테미스 장전완료는 좀 애매해서 뺐습니다. 마법 은혜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달라서요.

무기별 은혜 조합 추천

 '비추천'이라고 쓰여 있지 않은 이상 그냥 무난하다는 의미입니다. 제 주관이니까 그냥 참고만 하시면 돼요.
 뭘 받아도 비슷한 무기들은 추천할 게 별로 없습니다. 내용이 없어도 어이없어하지 마세요...

칼날

 칼날은 양상에 관계 없이 뭘 받아도 무난합니다.

공격 아프로디테 + 특공 아레스
 특공으로 저주를 걸어주면서 공격으로 약화시킵니다. 아프로디테 은혜는 공격력 증가량이 커서 대미지가 잘 나옵니다. 여기에 갈망의 저주(아프로디테×아레스)를 받으면 좋습니다.
*갈망의 저주: 약화된 적에게 저주가 지속적으로 걸림.
공격 포세이돈 + 바다폭풍(포세이돈x제우스)
 공격하면서 밀어내고, 듀오 효과로 번개까지 내립니다.
*바다폭풍: 밀쳐지는 적에게 번개가 내림.

 관우 양상을 제외하고, 아무거나 받아도 무난합니다.
지원 사격(아르테미스): 공격할 때마다 추가 화살이 나갑니다.

<관우 양상>
공격 아프로디테 + 특공 아테나
 방어적인 조합.
- 비추천: 공격 포세이돈(휩쓸기에 연속적으로 맞지 않고 밀려남.)

방패

 방어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어서 아무거나 받아도 클리어는 가능합니다.
공격 아레스 + 특공 제우스
 속도가 느린 공격에 저주를, 기본 대미지가 약간 특공에 제우스를 받아서 보완합니다.
- 비추천: 공격 디오니소스(비효율적임.), 특공 아프로디테(차라리 공격에 받으세요.)

<카오스 양상>
특공 디오니소스
 방패 여러 개가 튕기면서 숙취를 입히고 다닙니다.

<제우스 양상>
- 비추천: 특공 포세이돈(방패에 연속적으로 맞지 않고 밀려남.)

<베오울프 양상>
마법 아프로디테/데메테르
 강력하거나 냉기로 느려지게 하거나.
*베오울프 마법은 폭발이기 때문에 데메테르 마법 수정 안 생깁니다.

 활은 조합에 따라 난이도가 크게 달라집니다.
- 공격에 비추천: 디오니소스(효율이 안 좋음), 포세이돈(너무 멀리 밀어냄. 케이론 양상의 경우 유도 화살이 닿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 마법에 비추천: 아프로디테(사정거리가 짧음)
- 돌진에 비추천: 데메테르

<자그레우스, 헤라 양상>
공격 아프로디테 + 특공 제우스/아레스
 특공 기본 대미지가 낮아 제우스 번개, 혹은 아레스 저주로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케이론 양상>
공격 아레스 + 특공 포세이돈 + 마법 제우스 + 바다폭풍(포세이돈x제우스)
 개인적으로 활 조합 중에 대미지가 가장 잘 나오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일 타격인 공격으로 저주를 걸고, 특공으로 적을 밀쳐냅니다. 케이론 양상은 특공이 유도이기 때문에 100% 전부 다 맞게 됩니다. 여기에 바다폭풍(포세이돈x제우스)까지 받으면 번개까지 여러 번 맞아서 순식간에 죽습니다. 마법에 제우스를 받는 이유는 듀오를 받기 위해서 입니다. 제우스 돌진이나 지원은 근접 공격이라 마법에 받는 게 나아요.
특공 데메테르 + 북극 폭발(데메테르)
 [공격 → 특공 2번]으로 순식간에 냉기를 10번 중첩시켜 폭발 대미지를 쉽게 입힙니다.
공격 아프로디테 + 특공 디오니소스
 특공으로 수취를 순식간에 최대치로 입힙니다. 듀오로 낮은 내성(아프로디테x디오니소스)를 받으면 더 좋습니다.

<라마 양상>
공격 아프로디테 + 특공 디오니소스
 특공이 튕기면서 숙취를 입히고, 공격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입힙니다. 듀오로 낮은 내성(아프로디테x디오니소스)를 받으면 더 좋습니다.
특공 제우스
 라마 양상 특공 기본 대미지가 낮고 3발씩 나가기 때문에 제우스로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주먹

지원 사격(아르테미스): 공격할 때마다 추가 화살이 나갑니다.
- 비추천: 공격 포세이돈(근접 무기인데 자꾸 밀려나서 거리 조절이 힘들 수 있음.)

<자그레우스, 탈로스, 길가메시 양상>
공격 아테나 + 특공 아프로디테/아레스
 아테나로 방어하고, 아프로디테로 약화시키거나 아레스로 추가 대미지.

<데메테르 양상>
특공 제우스/데메테르/아프로디테
 한번에 여러 번 공격하기 때문에 제우스 번개로 다중 타격을 더하거나, 데메테르 냉기를 중첩해서 입힙니다. 혹은 아프로디테로 약화시키면서 강력한 타격을 입힙니다.
- 비추천: 특공 포세이돈(뒤쪽이 벽이 아닌 이상, 모아서 때릴 때 한 대만 맞고 밀려날 수도 있음.), 특공 아레스(지독한 불운이 없으면 비효율적임.)

레일

 재장전 때문에 약간 빡치지만 원거리 무기라서 그런지 뭘 받아도 할만합니다. 특히 루시퍼 양상은 진짜 아무거나 받아도 무난해요.
약점공략(아르테미스)이 있고없고의 차이가 큰 편.

지원 사격(아르테미스)
 한발 쏠 때마다 추가 화살 하나가 같이 나갑니다. 12발 쏘면 12발 나가요. 여기에 약점공략(아르테미스)이 있으면 더 좋겠죠.
공격 데메테르/디오니소스/아르테미스
 공격의 기본 대미지가 낮지만 타격 수가 많으므로, 상태 이상 효과를 중첩시키거나 치명타 확률을 노립니다.
공격 포세이돈 + 바다폭풍(포세이돈x제우스)
 넉백 대미지와 번개 대미지를 동시에 가합니다.
- 비추천: 특공 디오니소스(비효율적임)

<루시퍼 양상>
- 비추천: 특공 포세이돈(범위 안의 적을 계속 쳐야 하는데 적이 한 번 맞고 밀려남.)

결론 요약

*특공 = 특수 공격, 비추 = 비추천입니다.

• 신의 돌진, 약점 공략 좋음.
• 번쩍이는 축제 + 얼음 포도주 = 디오니소스 마법이 강력해짐.
• 공격 속도 빠른 무기에 포세이돈 받고 바다폭풍 받으면 좋음.
• 전설은 데메테르가 좋음.
• 칼: 아무거나 받아도 무난함. 공격 아프로디테 + 특공 아레스 추천.
• 창: 아무거나 받아도 무난함. 관우 양상은 아프로디테 + 아테나(방어적인 조합) 추천.
• 방패: 카오스 양상 특공 제외하고 디오니소스 비추. 베오울프 양상 마법은 아프로디테/데메테르.
• 활: 공격 포세이돈 비추. 케이론 양상 + 공격 아레스 + 특공 포세이돈 + 마법 제우스 + 바다폭풍. 라마 양상은 특공 디오니소스/제우스.
• 주먹: 공격 포세이돈 비추. 지원 사격 추천. 공격 아테나 + 특공 아프로디테/아레스. 데메테르 양상은 특공 제우스/데메테르. 데메테르 양상은 특공 포세이돈 비추.
• 레일: 특공 디오니소스 비추. 약점 공략 + 지원 사격 추천. 공격에 데메테르/디오니소스/아르테미스 또는 공격 포세이돈 + 바다폭풍. 루시퍼 양상은 특공 포세이돈 비추.

 원하는 신의 은혜를 받고 싶다면 그 신에게 받은 기념품을 장착하고 탈출하면 됩니다. 집 계약자에게서 '지역의 기념품 진열대'를 구매했다면, 지역이 바뀔 때마다 분수방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길어질 줄 몰랐어요.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니까 직접 플레이로 경험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제가 비추천한 조합이 의외로 잘 맞을 수도 있으니까요. 뭔가 공략이라기엔 좀 부족한 글인데 탈출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기념품 추천(은혜 주는 기념품 제외)

• 은은하게 빛나는 깃털, 구멍 뚫린 나비>상록수 도토리, 부서진 창끝>석류 꽃>해골 귀걸이
• 스틱스 신전 직전에 체력이 많이 부족할 때: 행운의 이빨
• 초보자에게 추천: 상록수 도토리, 부서진 창끝


*은은하게 빛나는 깃털과 구멍 뚫린 나비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장착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기념품을 다른 걸로 바꾸면 효과가 사라져요.
 
• 칼, 창, 주먹: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고, 근접이라 맞을 확률이 높으므로 은은하게 빛나는 깃털 추천.
• 방패: 구멍 뚫린 나비/상록수 도토리 추천.
• 활, 레일: 구멍 뚫린 나비 추천. 원거리 공격이라 맞을 일이 별로 없고, 은은하게 빛나는 깃털을 사용하기엔 초반에 빠른 클리어가 어려움. 약간 기본 대미지 보완.

 장신구는 정말로 본인 취향인 것 같네요. 저는 처음 할 때 부서진 창끝과 상록수 도토리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앞서 해보기 때는 부서진 창끝에 쿨타임이 없어서 필수 아이템이었어요. 지금은 쿨타임 7초로 바뀌어서 다른 기념품이랑 비슷합니다. 그래서 주로 은은하게 빛나는 깃털과 구멍 뚫린 나비를 사용 중입니다. 석류 꽃도 최대 레벨로 올리면 4교전마다 은혜 하나가 강화되기 때문에 나름 좋습니다.

 동료(컴패니언)는 정말 아무거나 들고 가셔도 별로 상관없습니다. 전 깜박하고 사용 안 한 적이 더 많아요. 초보자 분들에게는 '동료 리브'나 '동료 셰이디'를 추천합니다. 스토리를 많이 진행했다면 '동료 앤토스'가 보스 체력 깎을 때 좋습니다.

댓글 쓰기

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