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패치 때는 아직 게임을 못해가지고;; 어차피 저도 참고할 겸 번역해봤습니다.
2024년 6월 5일 패치입니다.
패치노트: https://steamcommunity.com/app/1145350/eventcomments/4327475903880392584
번역이 조금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내용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는 커뮤니티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Early Access Patch 2 Notes
일반
• 매일 밤 만날 수 있는 올림포스 신의 수 한 명 추가(전작이랑 똑같아짐)
• 에레보스에서 은혜나 다른 보상을 하나 더 얻을 확률이 높아짐.
📢 죽음 저항 효과가 활성화되었을 때 무적 시간이 증가.
📢 오케아노스와 테살리아 협곡에서 얻는 재와 넋의 양 증가.
📢 초승달 곡괭이로 채집 시 버튼을 꾹 눌러서 여러 번 채집할 수 있음.
📢 애도의 들판에서 툴라가 더 가까이 있게 됨.
📢 죽음 저항 횟수가 꽉 차있으면 네미시스가 죽음 저항 아이템을 주지 않음.
• 카론 상점에서 셀레네 은혜와 별조각 가격 인하.
• 올림포스 신들의 초기 등장 순서 조정.
• 지역별 낚시 장소 발견 확률 정규화.
밤의 무기 & 도구
📢 마녀의 지팡이: 기술이 적을 밀쳐내지만 속도가 약간 느려짐. 오메가 기술이 더 빠름.
📢 자매 쌍검: 기술이 적을 더 오래 비틀거리게 함. 공격 시각 효과가 히트박스도 더 잘 일치함.
📢 그늘진 횃불: 공격이 더 강해지고 빨라짐. 오메가 공격이 더 빠르고 마력을 덜 사용함; 기술은 속도를 증가시켜 주지만 공격력이 감소함; 오메가 기술은 움직일 때도 시전 가능
📢 은백색 해골: 오메가 공격 시전이 더 빨라지고 더 넓은 지역을 타격함.
밤의 무기 양상
• 마녀의 지팡이(키르케 양상): 평정심 효과의 활성화 및 지속 시간 조정. 평정심은 이제 양상의 등급에 따라 오메가 보너스 피해를 추가함.
• 마녀의 지팡이(모모스 양상): 재작업; 각 오메가는 사용하는 곳에서 자동으로 여러 번 연속으로 실행됨. ->뭔소린지 써봐야 알 듯;
📢 자매 쌍검(아르테미스 양상): 시전 중에 효과가 재충전되면서 다시 방어함. 방어는 이제 회피 및 유사한 효과보다 우선순위를 가짐.
• 그늘진 횃불(에오스 양상): 재작업; 오메가 공격이 폭발을 일으키고 기술을 복사하는 느린 투사체를 발사.
• 월장석 도끼(멜리노에 양상): 재작업; 공격력과 최대 생명력 추가.
• 월장석 도끼(타나토스 양상): 재작업; 빠른 공격에 오메가에 치명타 확률 추가
• 은백색 해골(메데이아 양상):
• 은백색 해골(페르세포네 양상): 영광을 더 빠르게 얻을 수 있지만 오메가 마법에만 사용할 수 있음; 오메가 기술 사용 중 컨트롤 반응성 향상
장신구
• 달빛보라(셀레네): 별조각 보너스 증가
다이달로스 망치 업그레이드
(마녀의 지팡이)
• Marauder Wallop: 삭제
• 고속 강타: new! 모든 공격이 더 빨라짐
• Double Wallop: 삭제
• 위력적 강타: new! 공격이 추가 공격력을 얻음
• Double Cataclysm: 삭제
• 무모한 강타: 모든 공격이 두 번 공격하지만 더 많은 피해를 입음.
• 고속 월광탄: 오메가 기술에도 영향을 끼침.
• 이중 월광탄: 오메가 기술에도 영향을 끼침; 사정거리 감소; 이름 변경
• 은은한 월광탄: 오메가 기술에도 영향을 끼침.
• 에테르 만월탄: 파워 샷으로 인한 마력 회복 증가
(자매 쌍검)
• 녹이는 비수: new! 기술이 적의 방어구를 상당 부분 파괴함(퍼센티지)
• 투척 단검: new! 돌진 공격이 기술 단검을 부채꼴로 날림.
• 고속 맹습: 오메가 공격에도 영향을 끼치도록 재잡업; 이름 변경
(그늘진 횃불)
• Furious Fire: 삭제
• 가공할 불빛: new! 모든 공격이 더 오래 지속되고 강해짐.
• 되돌이 불빛: new! 돌진하여 반대 방향을 공격해 적을 다시 공격함.
• Leaden Spark: new! 공격이 적들을 밀어내고 보너스 공격력이 생김.
• 연잇는 불빛: new! 이동 속도 증가
• 녹이는 위성: 더 이상 직선으로 공격하지 않음; 오메가 기술에도 영향을 끼침
• 붙박이 위성: 기술에도 영향을 끼침
(월장석 도끼)
• 고속 참격: 오메가 공격에도 영향을 끼치도록 재작업
• 강력 쪼개기: 항상 두 번 공격하지만 더 많은 마력을 소모하도록 변경.
• 돌진 올려베기: 공격력 보너스 삭제; 대신 두 번 공격.
(은백색 해골)
• Sidelong Crash: 삭제
• Mega Driver: new! 기술이 더 멀리 나가고 더 강함.
• Colossus Driver: 오메가 기술에도 적용됨
셀레네
• 늑대 포효: 마력 소모 요구량 감소
• 황혼 저주: 마력 소모 요구량 대폭 감소; 대상이 되는 적의 수 감소; 시전 시간 감소.
• 밤맞이꽃: 마력 소모 요구량, 효과 지속 시간, 보너스 피해, 시전 시간 감소
• 달빛줄기: 마력 소모 요구량 대폭 감소; 피해량 및 시전 시간 감소
• 월색 담수: 마력 소모 요구량 소폭 증가; 회복량 소폭 감소
• 어둔 이면: 마력 소모 요구량 소폭 증가; 시전 시간 소폭 감소.
적
📢 크로노스: 다양한 수정 및 조정; 그가 불공평한 경우를 적게 함.(상향됐다는 건가??🥶)
• 케르베로스: 첫 번째 단계의 공격 패턴 일부 조정
📢 에리스: 수류탄 공격이 더 이상 격렬하게 튀지 않음.
• 폴리페모스: 돌연변이 양 효과 감소
📢 황금정령: 레이저 공격의 정확도와 추격이 감소.
• 여왕 라미아: 방어구 소폭 증가; 속도 증가; 기타 몇 가지 변경
• 애도자: 로테이션 속도 소폭 증가; 공격할 때 속도 소폭 증가
📢 dire shambler: 공격 간 추적 속도 감소(기록에 없어서 뭔지 모르겠음)
📢 히포캄포스: 자폭 범위가 보여지는 것과 일치하도록 수정
레벨 디자인 및 환경
📢 테살리아 협곡에서 유목이 더 많이 나옴.
📢 테살리아 협곡에서 불타는 기름이 전투 후 꺼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음.
📢 테살리아 협곡에서 기름이 샌 위치를 조정
• 기타 사소한 수정
기타
• UI 아이콘 추가 - 기념품, 무기, 카론의 우물 등
📢 마지막 죽음 저항을 사용하면 경고 뜸.
📢 화면 깜박임, 섬광 시각 효과를 감소시킴.
📢 갈림목에서 가족 초상화를 볼 때 더 빨리 그만 볼 수 있음.
📢 다이달로스 망치를 받지 않았을 경우 타르타로스에서 운명의 모루가 제공되지 않음.
• 시간을 멈추어 판단할 능력에 필요한 자원 감소.
기타 여러가지 버그가 수정됨.
무기와 양상에 집중해서 수정한 패치였고요. 은혜 관련해서는 버그만 고쳐지고 크게 변한 건 없습니다. 좀 불편하다고 생각했던(초상화 보는 시간) 것들이 자잘하게 고쳐졌네요. 시간 느리게 흐릴 때 시각 효과도 조절되어서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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