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랜시아 창모드 괴담

의문스러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일랜시아에 창모드 생겼어

ㅈ랜시아?

아니 그거 말고 공식 패치로 생겼다고

응 구라

진짜 생김

그래 망상 잘 들었다

일랜에 운영자 생기고 창모드 생겼어

서동요 기법임? ㅇㅋ 알겠음

아니 진짜 생겼다니까?

ㅇㅇ ㅇㅋㅇㅋ

직접 확인해보라는 닦달에 못 이겨 일랜시아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다른 모든 게임이 바뀌는 동안 아직도 과거에 머물러 있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보니 혹시나 하는 마음이 사라졌습니다.

모종의 이유로 화제가 되자 선심 쓰듯 과거의 이벤트를 재탕할 뿐이었던 게임에 운영자가 생길리 없습니다.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일랜시아를 실행시킨 저는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짧은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에 나타난 실행 화면의 오른쪽 밑. 이전에 없었던 요소가 눈에 띄었습니다.

익숙한 시작 화면의 오른쪽 밑에 '윈도우 모드'를 체크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다.

비어있던 실행화면 한쪽에 '윈도우 모드' 체크박스가 생긴 것입니다.

기쁜 마음보다 의문이 앞섰습니다.

"왜 생긴 거지?"

확실히, 2025년에 창모드가 없는 게임은 어색하지요. 특히나 그게 서버가 유지되어야 하는 온라인 게임이라면 말입니다.

하지만 일랜시아는 출시 이후 언제나 전체화면으로만 실행되었습니다. 같은 회사에서 비슷한 시기에 나온 다른 게임들과 달리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10년 넘게 버려둔 게임에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한 연유가 뭘까요?

그리고 들려오는 또 다른 소식.

메이플2 섭종한대

갑작스러운 일랜시아의 업데이트와 메이플스토리 2의 서비스 종료. 넥슨에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일개 유저인 저는 알 길이 없습니다...




하데스를 너무 많이했나. 마지막 말투 약간 호메로스;

2024년 12월 12일 업데이트로 일랜시아에 창모드가 생겼다고 합니다! 10년만에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윈도우 모드'를 체크하고 게임 시작을 누르면 창모드로 실행됩니다.

일랜시아 홈페이지 위에 창모드로 실행된 일랜시아를 켜놓았다.
창모드로 실행된 일랜시아

자잘한 버그나 아이템도 조금씩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하네요. 뭘 잘못 건드렸는지 물고기 가격 1원 이슈가 있다던데...ㅋㅋ 아직 매크로 프로그램 같은 건 잡지 않는다는 것 같습니다. 그걸 잡으면 유지가 안 될 게임이긴 하죠.

접속했다가 캐릭터가 너무 느리길래 음유시인의 노래를 듣다가 껐습니다. ♪♩♬

일랜시아 실행 화면. 은행에서 마하의 노래를 듣고 버프를 받는다.
마하의 노래♬

요즘 정서랑 맞지는 않아서 하는 사람만 계속하는 터라 유저가 적은 게임이긴 하지만 클래식RPG 게임들은 섭종 안 할 거라고 했었으니 넥슨이 망할 때까지는 계속 유지되겠죠?? 

캐릭터 기본 이동 속도가 조금만 빨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사악한 넥슨이 이걸 캐시템으로 내진 않겠지...

참고로 위에 나온 대화는 픽션입니다. 저런 대화 한 적 없음. 어쨌든 즐랜하세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