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es 2 지상 32 공포 달성 전략(헤스티아 잔불 활용) - 밤의 용사가 되기 위하여!

하데스2의 지상 마지막 지역이 업데이트되고, 지상 32 공포를 달성했습니다. 와!

하데스에서는 32규약이 벽으로 느껴질 정도로 어렵지 않았는데 하데스2는 신경쓸게 더 많아져서 그런지 어렵더라고요. 그때는 정말 매일 게임해서 가능했던 것 같기도;

아마 밤의 서약이 업데이트되어서 다른 서약들이 생기면 더 쉬워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빈 공간 있는 걸 보면 4개 정도 더 생기지 않을지??

Warsong Update (0.11XXXX)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Hades 2

어쨌든 다른 사람들이 하는 거 보고 몇 가지 조합을 시도하면서 느낀점과 제가 해본 조합을 적어보려 합니다.

*지상으로 갈 때를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지하로 갈 때 사용해도 괜찮은 조합입니다.


우선 실패한 시도...

전설 은혜를 받아서 활용하는 방법은 전부 실패했습니다. 단념의 맹세를 활성화해서 전설 은혜를 받기가 한결 수월하긴 한데 박탈의 맹세까지 활성화한 상태면 은혜를 많이 받기 힘들어서 오히려 힘들더라고요. 전설 은혜들이 그것만 받는다고 해서 폭발적으로 강해지는 것도 아니고요. 제가 컨트롤을 더 잘했다면 모를까... 차라리 더 받기 쉬운 정기 은혜가 나았습니다.

아르테미스 장신구로 생명력을 줄이되 치명타 확률을 높여서 깨는 분도 봤는데 감히 제가 시도하긴 힘들어보였습니다.ㅎ;


제가 성공한 조합은 마력을 버린 도트딜조합입니다. 컨트롤 잘 못하는 분들도 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까 자유롭게 여러가지 시도해보세요!!

*도트 = 일정 시간 동안 계속해서 대미지를 주는 것을 뜻하는 게임 은어입니다.(DoT;Damage over Time)

조합의 특징

1. 마력을 버리고 오메가 없이 일반 공격/기술만 사용

마력을 버리고 최대 생명력 증가와 은혜만 받습니다. 최대 마력과 마력 회복 은혜를 신경쓸 필요가 없으므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대폭 줄어듭니다. 오메가와 관련된 은혜는 전부 무시하면 됩니다.

오메가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시전 중에 맞을 일이 없고, 컨트롤이 좀 더 쉽습니다.(개인차가 있음)

최종 지역에서 생명력이 300 정도 되면 안정적입니다.

2. 일반 공격/기술 연속 타격이 쉬운 양상 사용

월장석 도끼 타나토스 양상 추천합니다. 도끼의 특징이 넓은 범위의 근거리 공격을 할 수 있지만 공격 속도가 느리다는 점인데 타나토스 양상은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단점이 보완됩니다.

횃불(좀 이상한 무기)과 해골(공격 조준이 어려움; 저만 그런가요)을 제외한 다른 무기, 어떤 양상이든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오메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걸 염두에 두고 고르세요.

3. 헤스티아x아프로디테 융합 은혜 + 회피 은혜를 사용한 도트딜

적은 은혜로 최대의 효율을 얻는 게 목적입니다. 사실상 전설은 포기하고 융합 위주로 갑니다.(+정기)

헤스티아+아프로디테 융합 은혜의 꺼지지 않는 잔불을 이용하여 도트딜을 넣습니다.

여기에 제우스까지 받으면 정기 은혜 받기가 쉬워서 좋습니다.

추가 설명은 하단에.

4. 사역마는 회피 또는 치명타 추천

회피를 위해 족제비 갈레를 데려가거나 치명타를 위해 라키를 데려가는 걸 추천합니다. 대신 라키를 데려갈 거면 회피나 반사(아테나)에 신경을 좀 쓰셔야 해요. 컨트롤 힘드시면 갈레 데려가세요.

아르카나 용력 효과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죽음 저항을 주는 툴라는 안 됩니다.

5. 비술은 무적 능력 있는 걸 추천

비술 자체에, 혹은 업그레이드에 무적이 있는 걸 추천합니다. 늑대 포효도 무적은 없지만 빠르게 이동해서 피할 수 있으므로 나쁘지 않습니다.


밤의 서약

은혜 관련 맹세는 전부 활성화합니다. 자만을 최대로 활성화한 상태에서 융합 은혜를 받으면 마력 24가 집중되므로 마력을 버리게 됩니다.

오메가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을 5분으로 하시면 에피라 시에서 좀 빡빡합니다. 7분을 추천드립니다. 보너스 방 나온 거 전부 돌아다니면서 생명력 같은 아이템들을 먹으셔야 나중에 덜 힘들어요.

저는 적들이 40% 빠른 게 적응이 안 되어서 1단계로 했습니다. 2단계가 괜찮은 분들은 그렇게 설정하시고 투지, 상흔, 빈곤 맹세를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빈곤을 비활성화하면 좋은점: 박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점 은혜를 받기가 편하고 회복 아이템을 구하기가 쉬워집니다.


아르카나 조합


융합 은혜를 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XX 여왕을 반드시 활성화해야 합니다.(똑같은 카드 번호 2장 이하로 활성화) 확률 올려도 잘 안 나올 때가 있어요.

조합과 기타 보상 변경을 위해 운명의 주사위를 모두 받고, 죽음 저항 없이 플레이할 것이므로 용력을 활성화합니다.

비술을 위해 밤 카드도 활성화해주세요. 오메가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므로 비술이 자동으로 충전되게 해야 합니다. 난 비술 없이 잘할 수 있다! 혹은 비술을 한 번이라도 더 받아서 업그레이드로 충전되게 하겠다!는 분들은 X 밤 대신 VI 불굴을 활성화하는 걸 추천합니다.

오메가 안 쓸 거지만 한 줄 전부 활성화(신성 활성화 조건)하려면 마법사는 어쩔 수 없어요. 은혜가 별로 없는 극초반에는 도움이 됩니다.

지금보니까 한 줄 전부 활성화 충족하려면 마법사+퓨리 자매 대신 사냥꾼+전령 했어도 됐겠네요. 사냥꾼이 일반 공격/기술 피해량 늘려주니까요. 근데 또 이거 받겠다고 초반에 오메가 사용하다가 광란 버프 받은 적들한테 맞을 수도 있어서 쓸모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아르카나 끄면 오메가 시전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요.


은혜 조합

박탈과 단념으로 인해 은혜를 받을 기회가 적으므로 최소한의 은혜로 최대의 효과를 내야합니다.

방호의 맹세로 인해 도트딜을 넣는 헤스티아를 맨 처음에 받는 게 편합니다.

<기본 은혜 추천>

도끼 기준이에요.

• 공격: 헤스티아 - 공격/기술 중에 주로 쓸 공격 수단에 받으면 됨.

• 기술: 아무거나 - 제우스x헤스티아 융합 받으려면 제우스

• 마법: 오메가 없이도 효과 있는 걸로. 데메테르 받으면 동결되어서 편함.

• 돌진: 제우스, 데메테르, 아폴론

• 마력 회복: 아프로디테

<융합 은혜 추천>

너무 많은 신들의 은혜를 받으려고 하면 융합 은혜를 받기가 힘들어집니다. 에피라 시에서 헤스티아X아프로디테를 먼저 받고 다른 신들의 융합 은혜를 고려하세요.

★헤스티아x아프로디테 [불같은 열망]: 약화된 적에게 잔불 무한대

헤스티아 일격/기예/고리 + 아프로디테 일격/기예/고리/쇄도/마력

선행 은혜를 받기가 매우 쉽고, 곤란한 패턴이 나올 때 도망만 잘 다녀도 죽습니다. 제가 때리지 않아도 계속 불타니까요. 잔불 때문에 시간이 모자를 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막상 해보니까 괜찮습니다.

아프로디테 [매혹적 마력]을 받으면 주변 적이 자동으로 약화되기 때문에 플레이가 편합니다.

제우스x데메테르 [우박 폭풍]: 동결된 적에게 벼락 떨어짐

제우스 일격/기예/고리/쇄도/마력 + 데메테르 일격/기예/고리

데메테르 마법 받고 이거 받은 후 마법 쓰고 도망치면 됩니다.

※주의: 데메테르x헤스티아 융합 은혜를 받으면 잔불 효과가 끊깁니다!

제우스x헤스티아 [불벼락]: 암운 피해 받을 때 잔불 80

제우스 일격/기예 + 헤스티아 일격/기예/고리

마찬가지로 선행 은혜를 받기가 매우 쉽습니다.

헤스티아x아폴론 [온화한 바람]: 실명한 적이 빗맞히거나 회피하면 생명력 회복

헤스티아 일격/기예/고리/쇄도/마력 + 아폴론 고리/쇄도/현란한 솜씨/ 빛살 강타

회피할 때마다 체력이 보충됩니다. 맹세로 인해 체력이 모자르므로 추천합니다.


<기타 일반 은혜 추천>

회피 위주로 받는 걸 추천합니다. 정기 은혜는 몇 개 이상이라는 조건이 없는 걸 받는 게 편합니다. 그렇게 많은 은혜를 받기 힘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 헤스티아

끓는 냄비: 잔불이 붙은 적 공격 회피 확률↑

완전 연소: 잔불 피해 속도↑

• 아프로디테

무형의 운무: 공기 은혜당 회피 확률↑

무너진 결심: 약화 효과를 강화

달콤함 항복: 약화된 적 대상 피해↑

• 제우스

정전기 충격: 타격 시 연쇄 번개 방출 - 쏠쏠한 딜을 먹일 수 있음

• 데메테르

혹한 강품: 마법에 용오름 추가

냉장 보관: 동결 지속시간 증가

• 아폴론

추가 처방: 일반 공격이 2번 나갑니다.

• 헤르메스

기민한 동작: 일반 공격&기술&마법 속도↑

황급한 후퇴: 은혜 수에 비례해 회피 확률&이동 속도↑

거침없는 속도: 질주 빨라짐, 보호막


<중간 NPC 선물>

• 아르테미스: 사역마 갈레를 데려갔다면 치명타, 라키일 경우엔 다른 거 받아도 좋습니다.

• 메데이아: 1~999 피해 주는 건 어차피 방호 때문에 별 소용 없을 겁니다. 차라리 투사체 느려지는 게 나아요.

• 이카루스: 받고 싶은 거 받으세요. 마법에 폭탄 떨어지는 건 좀 힘들 수도?

• 키르케: 사역마 능력 강화 혹은 회피율 증가 추천합니다.(사역마 능력을 강화하면 라키는 치명타 확률이 2배, 갈레는 회피 확률 및 이동속도가 2배가 됩니다.)

• 아테나: 신성한 돌진이 편해요. 이외에 반사되는 은혜 추천합니다. 용력 활성화를 위해 죽음 저항을 주는 건 비추천합니다. 참고로 아테나한테 받는 은혜도 운명의 변화(주사위) 돌릴 수 있어요.

• 디오니소스: 저는 주로 축제안개나 주스 주는 걸 받습니다. 생명력이 모자라면 생명력 늘려주는 것도 괜찮습니다.(비록 현재 생명력이 안 보이겠지만...)


장신구

• 에피라 시: 영원한 불씨(헤스티아)

• 테살리아: 고르곤 아뮬렛(아테나)

• 올림포스 산: 아무거나

• 올림포스 정상: 손마디뼈(오디세우스)

헤스티아 공격을 받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헤스티아 장신구를 들고 시작합니다.

테살리아 협곡에서 아테나 은혜를 받으면 에리스와의 교전도 한결 편해집니다. 반사 효과가 있는 은혜를 추천합니다. *아르카나 용력 효과를 위해 죽음 저항 관련 은혜는 받지 마세요.

올림포스 산에서는 보완하고 싶은 부분을 채워주는 신이나 다음과 같이 보조 효과를 주는 장신구를 끼면 됩니다.

- 향기로운 약병(나르키소스): 일반 은혜 하나 희귀도 업그레이드해줌. 다음 분수에서 생명력을 더 많이 회복해줌.

- 무화과 잎(디오니소스): 지역별로 한 번은 교전 없음.(시간이 모자를 것 같을 때 좋음)


다이달로스 망치

사용하는 무기와 양상에 따라 받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에피라 시에서는 은혜 조합 만들어야 하니까 스킵하세요.

일반 공격 속도가 빨라지거나 일반 행동을 강화시켜주는 걸 고르세요. 당연히 오메가와 관련된 강화는 전부 무시하면 됩니다.


결과

일반 공격으로 엄청 때렸죠.ㅋㅋㅋ 치명타가 있어서 일반 공격 피해량이 많이 나온 것 같네요. 암운 있는데 거의 잊고 안 썼네요. 도끼 기술 사정거리가 짧아가지고. 썼으면 더 빨리 끝났을 것 같아요.

시간 느리게 해주는 비술을 받았는데 그렇게 좋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강화하면 좋긴 한데 기회가 많이 없었어서요.

[천연가스]덕분에 잡몹 처리가 쉬웠습니다. 융합 은혜가 잘 안 나와서 아쉬웠네요. 게다가 에피라 시 보너스 방에서 마력 상한 증가 아이템이 많이 나오는 바람에 마력이 좀 많이 남았죠. 갈레 덕분에 체력이 좀 덜 깎였습니다.

클리어 영상입니다. 요즘 컴 상태가 좀 안 좋은 것 같고 용량도 부족해서 보스전만 찍었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