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5일, 한국 시간으로 9월 26일 새벽 1시에 하데스 2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요즘 게임 자체를 거의 안 하다가 출시 소식 듣고 돌아왔습니다.
Hades 2 v1.0 Launch Update Patch Notes |
원문: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145350/view/512967793587520047?l=koreana
전부 다 적은 건 아니고 눈에 띄는 것들 몇 가지만 가져왔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 진엔딩 및 에필로그 추가
• 50가지의 도전과제: 기존의 세이브 파일로도 달성 가능. 세이브 파일 불러오면 달성됩니다.
• 사역마 외형 꾸미기
• 새로운 기념품
• 갈림목의 새로운 장식
• 새로운 아트워크
• 새로운 음악
• 이외 더 많은 것들...
정식 출시 패치노트
*📢: 커뮤니티 의견 수용.
밤의 무기
- 자매 쌍검: 공격 시퀀스의 대미지와 범위 증가
- 횃불: 기술 대미지 감소
- 도끼: 기술 속도 증가; 공격 시퀀스에서 돌진하기 쉬워짐.
- 해골: 오메가 기술 시전이 더 빨라짐.
- 도끼 멜리노에 양상: 공격력 보너스와 최대 생명력 증가
- 도끼 타나토스 양상: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 속도 조정
- 해골 메데이아 양상: 의도하지 않은 마법을 시전할 때 대미지 보너스가 영향을 주는 버그 수정.
- 자매 쌍검 모리검 양상: 기술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횃불 수파이 양상: 오메가 기술의 마력 소모량과 피해량 감소; 오메가 공격및 오메가 기술 발사 속도 야간 감소.
- 숨겨진 양상에 대한 요구 사항 조정
업그레이드 및 맹세
- 아르카나 카드 업그레이드 비용 조정
📢엄니의 맹세의 중지 특성의 효과를 예측하기 쉬워짐.
- 엄니의 맹세의 흡수, 방패 특성의 효과 증대.
- 라이벌의 맹세의 최종 단계를 잠금 해제하려면 진엔딩에 도달해야 함.
- 무한한 심연의 포상을 받기 위한 공포 수치가 증가됨.
은혜와 축복
- 연분 쇄도(헤라): 접촉 시에만 영향을 주지 않고 주변 적에게도 영향을 줌.
- 일가친척(헤라): 하데스의 은혜가 보너스에 계산되는 것을 수정함.(하데스는 올림포스의 신이 아니기 때문)
- 포세이돈 은혜: 물보라 효과가 더 안정적으로 활성화 됨. 파도 기예의 희귀도 보너스 감소.
- 아폴론 은혜: 일부 무기에 대해 광휘 일격과 광휘 기예의 영역이 증가함. 영롱한 마력은 더 이상 마법진 위에 있을 필요가 없지만 회복 수치가 낮아짐. 비상한 재능의 마력 비용 증가.
- 무형의 운무(아프로디테): 회피율 감소
- 용광로 폭발(헤파이스토스): 영웅 희귀도와 보너스 수정
- 꺼진 촛불(헤스티아): 대미지 보너스가 공격 및 기술에만 제한되는 문제 수정.
- 살벌한 마력(아레스): 마력 회복량 증가. 석류 보너스 수치 개선.
- 연쇄처단(헤르메스): 이제 공격과 기술에만 영향을 끼침.
- 방진탄환(아테나): 투사체 속도 감소. 더 오래 튕겨짐.
- 청금석 통찰(키르케): 더 많은 아르카나 카드를 강화함.
- 생명력 징수(하데스): 회복되는 총 생명력 증가)
- 기가로스 돌진(하데스): 대미지 감소
- 간곳없는 분노: 보너스 대미지 감소.
- 황금률(헤라x포세이돈): 확률 감소
- 물 폭탄(포세이돈x아폴론): 투사체 속도 증가; 멜리노에가 빠르게 달릴 때 더 잘 따라잡음.
- 원기왕성(데메테르x아프로디테: 이제 공격과 기술에만 영향을 미침.
- 비술 어두운 이면: 공격 및 기술 대미지 감소
- 비술 관련 각종 버그 수정됨.
- 비단 허리띠(아라크네의 장신구): 착용했을 때 받는 방어구 증가
사역마
- 헤카베와 갈레를 더 빠르게 영입할 수 있음.
- 갈레가 반격할 때의 효과가 빨라짐.
- 이제 간곳없는 분노가 활성화될 때 프리노스가 혼란스러워 하지않음.
자원 및 시약
- 명망의 영문명이 변경됨. Prestige -> Kudos
- 이전 패치에서 예고한대로 진엔딩을 위해 가지고 있던 성운 모래와 공허의 눈이 모두 명망으로 교환됨.
- 일부 자원 출현율 조정.
- 카론의 스페셜 카드 상점에서 달가루를 주문할 때 필요한 장소가 감소.
- 교전에서 찾을 수 있는 금화량 증가
- 유령 중개상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악몽과 별가루 가격이 비싸짐.
- 성운 모래와 공허의 눈이 필요한 일부 항목의 비용이 조정됨.
- 넋풀이와 낚시 속도가 약간 빨라짐.
탐험 중
- 아스포델의 용암에 의한 피해량 감소.
- 애도의 들판의 가시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음.
- 티폰 촉수 피해량 감소.
- 올림포스 산 정상의 일반 교전에서 티폰이 공격하는 빈도가 줄음.
- 올림포스 산 정상 지역에서 무화과 잎(디오니소스 장신구) 효과가 적용됐을 때 티폰이 공격하지 않음.
- 올림포스 산 정상의 일반 적과 중간 관리자들 난이도 하향됨.(공격 속도 증가, 대미지 감소 등)
- 스킬라: 생명력 증가
- 메데이아 출현 빈도 약간 증가.
📢타르타로스에서 숫자 출구만 2개가 나타나지 않게 함.
기타
- 가마솥에 더 많은 주술이 추가됨. 여러 주술의 시약 비용 조정.
- 여러 예언 추가.
- 암영의 서: 새 항목 추가, 잠금 해제 요구 사항 업데이트
- 여러 캐릭터의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추가.
- 여러 캐릭터의 일러스트와 일러스트 변형 추가.
- 새로운 음악 추가.
- 교차로의 혼령들과 인사할 때 하는 말들이 더 다양해짐.
- 멜리노에가 승리한 뒤에 교차로에 가면 주점에서 혼령들이 승리를 축하해줌.
기타 여러 가지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
앞으로는 버그 수정과 같은 소소한 패치만 할 거라고 하네요. 블로그 정리 글에 적용하는 건 충분히 플레이 해보고 천천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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