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오세 제2 마족수감소 정보 - Tree of Savior 2nd Demon Prison Info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제2 마족수감소 맵이 복잡하길래 정리해봤습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 제2 마족수감소 지도 포탈 정보

화살표로 표시된 건 일방통행 포탈입니다.

각 섬에 붙은 번호는 설명을 편하게 하기 위해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며 붙인 겁니다. 가운데 섬이 사튼 저수구역을 통해 입장하는 시작 섬입니다.

시작 섬 가운데에 있는 불완정한 마력 억제 수정은 원래 글락쿠만 소환 기믹이었다는데 지금은 보스가 일정 시간마다 나타나는 걸로 바뀌었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맵에 있다보면 가끔 상호작용이 되긴 하는데 별다른 변화가 없었습니다. 우연히 글락쿠만 한 마리 잡긴 했어요.

6번 섬에 제2 마족수감소 컬렉션 상자와 마족 보물상자 1개가, 7번 섬에 마족 보물상자 1개가 있습니다.

노란색 길을 따라가면 빠르게 2번 섬에 도착할 수 있고요. 2번 섬에서 빨간색 경로를 따라가면 7번 섬으로, 파란색 경로를 다라가면 6번 섬으로 갈 수 있습니다.


마족 보물상자는 상자는 필요한 아이템만 있다면 무제한으로 열 수 있으며 보상은 다음 중 랜덤이라고 합니다.

  • 컬러 젬 한 종류 5개(레드/블루/옐로우/그린)
  • 은괴 1개
  • 금괴 1개
  • 체이서(무기)
  • 테메레 제작서
  • 타락천사날개(헤어코스튬)


6번 섬 가는 법: 파란 수정 획득하기

수감된 피렌트를 처치해서 '파란 수정'아이템을 획득해야 합니다. 드랍 확률은 1.61%입니다.

수감된 피렌트는 4번 섬에 한 마리만 나타납니다. 이 몬스터는 방어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걸 없애야 처치할 수 있습니다.

방어막 해제하는 도구는 같은 섬 밑쪽에 나타나는 '마력 억제 수정'이라는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얻어야 하는데요. 우선 마력 억제 수정이 부서지지 않게 다른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해주어야 합니다.

마력 억제 수정이 20초 정도의 간격으로 빛나다가 꺼지는데 이때 상호작용하면 '마력 억제 수정 파편'을 줍니다. 이 수정 파편을 사용해서 덫처럼 바닥에 깔아놓고 수감된 피렌트가 밟게 하면 됩니다. 수정 파편 설치하는 게 2초 정도 걸리는데 이때 공격 받으면 설치가 안되고 아이템만 날아갑니다.

마력 억제 수정 파편은 자동으로 상호작용 키가 뜨지 않기 때문에 인벤토리에서 사용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단축키창에 올려놓으면 편합니다.

이걸 3번 밟게 하면 수감된 피렌트의 방어막이 사라져서 잡을 수 있게 됩니다. 피렌트 리젠 시간은 55초라고 하네요.

마력 억제 수정은 몬스터가 깨지 않는 이상 계속 유지됩니다. 수감된 피렌트가 리젠될 때까지 수정 파편 받아서 바닥에 미리 설치해놓아도 됩니다. 다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설치한 수정 파편이 사라지므로 시간을 잘 재야 합니다.

수감된 피렌트가 마력 억제 수정과 가까운 곳에 리젠되면 마력 억제 수정을 깨트립니다. 그럼 마력 억제 수정이 다시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어그로를 잘 끌어서 마력 억제 수정이 안 깨지게 해보세요.

수감된 피렌트의 방어막은 15초 정도 지나면 다시 생성된다고 하니 그 전에 빨리 잡아야 합니다.

파란 수정을 가지고 있으면 4번 섬 위쪽에 있는 포탈을 사용해 6번 섬으로 갈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정도 정성으로 얻을 수 있는 거면 그냥 100% 드랍으로 할 수 있는 거 아니었나 싶네요. 한 번 성공하는 것도 힘든데 확률이 50%도, 10%도 아닌 1.61%가 말이 되냐? 이거 계시자 학대 아니에요?ㅠㅠ

컬렉션 상자만 필요하다면 텔레포트 되는 스킬 쓰는 게 낫습니다. 5번 섬에서 6번 섬 쪽으로 최대한 가까이 간 뒤에 스카우트 어쎄신의 투사르 리히즈인, 소드맨 매화검수의 일섬, 위저드의 텔레포테이션 등 전방을 향해 순간이동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화병 걸릴 것 같아서 텔포로 컬렉션만 얻고 파란 수정은 포기했습니다....

이거 업적도 있어요. 파란 수정으로 보물상자 35회 열면 '마족수감소의 수색꾼'이라는 칭호를 줍니다.


7번 섬 가는 법: 붉은 수정 획득하기

열쇠 도둑을 잡아서 '붉은 수정'을 획득해야 합니다.

몬스터의 원래 이름은 트레저 부베이지만 열쇠 도둑으로 표시됩니다. 월드맵에서 제2 마족수감소 정보를 보시면 몬스터 목록에 트레저 부베가 쓰여있을 거예요.

Tree of Savior Monter Treasure Goblin
굉장히 작은 부베입니다. 뒷모습이 찍혔습니다.

몬스터가 작아서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키가 계시자의 절반도 안 되는 것 같아요.

옛날 정보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열쇠 도둑은 제2 마족수감소 맵에서 30분 정도 기다리면 나타난다고 하네요. 무작위 위치에 나타나는데다 순간이동으로 도망치기 때문에 정확한 리젠 시간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발견하자마자 빠르게 처치해야 해요.

인벤토리에 붉은 수정이 있으면 3번 섬 위쪽 포탈이 살짝 붉은 빛이 나면서 활성화됩니다. 포탈을 타고 7번 섬에 가서 보물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7번 섬에 가는 것만으로도 맵 탐사율 100%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락천사날개 얻어보려고 게임 켜놓고 딴짓 하면서 몇 번 시도해봤는데 그거 빼고는 다 나왔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