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끝으로 소규모 패치를 진행한 후 v1.0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드디어 정식 출시라니ㅠ
(2020/09/18) 하데스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v1.0 패치 내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livehepa.blogspot.com/2020/09/hades-v10-20200918-patch-048.html
Supergiant Games의 게임 Hades입니다. |
패치 트레일러 영상:
See You In Hell.
*회색 글씨는 제 부연 설명이나 잡담입니다.
*잘못된 번역이 있을 수 있으며 확인한 뒤에 변경하겠습니다. 애매한 건 원문으로 적었습니다.
*너무 길어서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연관있는 사항만 번역했습니다. 전 영어 잘 못해요.ㅠㅠ
*📢는 커뮤니티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new!와 재작업은 색을 달리했으니 새로 추가된 것만 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근데 거의 다 새로운 것들이에요.ㅋㅋㅋ
*6월 30일 v0.31848 소규모 패치 내용도 일부 추가했습니다.
*7월 2일 소규모 패치 내용과 7월 3일 소규모 패치 v0.31938 내용도 일부 추가했습니다.
Early Access Patch 044: The BLOOD PRICE Update - June 23, 2020
하이라이트
• 새로운 보스 전투와 보상
• 새로운 양상: 활, 방패, 레일의 새로운 양상이 추가됨
• 새로운 적과 미니보스: Wretched Sneak, Dracon, Doomstone 등
• 새로운 은혜와 업그레이드: 새로운 은혜 수십가지와 듀오 은혜 추가
• 새로운 제품: 카론과 집 계약자의 새로운 물품 추가
• 새로운 예술 및 시각 효과: 캐릭터 모델 추가
• 스토리 확장
• 코드베이스 업데이트: 게임 엔진 최적화
엔진 & 기술
• 성능과 호환성 향상을 위해 코드베이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보다 많은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PC에서 더 빠르게 실행됩니다.
• Note: 개선 사항을 이용하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시작할 수 없거나 과거 버전에 비해 성능이 저하될 경우 discord.gg/Supergiant로 문의하십시오.
이제 게임 화면에서 컴퓨터 볼륨 조절 시, 볼륨 조절 창이 나옵니다. 제 컴퓨터만 그랬을 수도 있지만 원래는 볼륨 조절 창이 보이지 않았어요. 안정되었다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 이번 패치로 마우스 감도가 바뀌는 것도 완전히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게임 플레이
📢 형벌규약의 근무시간 점검(밤의 거울의 특성이 밑에서부터 3개씩 비활성화)이 사용되는 중에도 명도의 열쇠 업그레이드 보상인 운명적 권한(방 보상 변경 기회)이 부여됩니다.
📢 지옥 모드로 인해 더 이상 열기 레벨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 듀오 은혜의 기본 확률이 약간 줄어 듭니다. 듀오 은혜가 많아지면서 감소시킨 것 같습니다.
지옥의 무기, 양상, 능력
• 심장을 노리는 활(라마 양상): new! 양상 해금을 위해 아르테미스를 찾으십시오.(관우 양상과 활의 다른 양상을 먼저 해금하세요.)
• 카오스의 방패(베오울프 양상): new! 양상 해금을 위해 카오스를 찾으십시오.(관우 양상과 방패의 다른 양상을 먼저 해금하세요.)
• 금광석 레일(L------ 양상): new! 양상 해금을 위해 제우스를 찾으십시오.(관우 양상과 레일의 다른 양상을 먼저 해금하세요.) 어떤 양상인지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님 제가 이 글 맨 밑에 써놓음.
은혜와 축복
• 베오울프 양상(방패)이 있는 동안 각 올림포스 신들은 새로운 대체 은혜를 제공합니다.
• 번개같은 반사신경 (제우스): new! 맞기 직전에 돌진 할 시 벼락을 일으켜 근처의 적들을 타격합니다.
• 그을린 공기 (제우스 x 아프로디테): new! 신 게이지가 자동으로 충전되지만 25%로 제한됩니다.
• 갈라지는 물살 (포세이돈): new! 포세이돈의 지원 시간이 더 길어지며 적을 끌어당깁니다. 그럼 너무 사기 아닌가요... 적들을 끌고 다니며 칠 수 있습니다.
• 바다의 용기 (포세이돈): new! 전투 시작 후 몇 초간 공격과 특수공격이 강해집니다.
• 요지부동 기개 (포세이돈 x 아테나): new! 기절(stun)하지 않고, 보스 피해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 익사의 저주 (포세이돈 x 아레스): new! 마법은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파동이 됩니다.
• 갈라진 사격 (아테나 x 아프로디테): new! 마법은 노출 피해를 입히고 관련 보너스를 얻습니다.
• 녹초가 된 영혼 (아테나 x 아프로디테): 이제 계산된 위험 (아테나 x 디오니소스)으로 바뀝니다. 아프로디테 듀오라기엔 뜬금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바뀌었네요.
• 끈질긴 생명력 (아테나 x 데메테르): new! 죽음의 저항이 없는 동안, 체력이 회복됩니다.
• 혈기 왕성 (아레스): new! 죽음의 저항 후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지독한 불운 (아레스): 대미지 증가
• 아레스의 지원: 지속 시간 감소, 대미지 증가
• 메스꺼움의 저주 (아레스 x 디오니소스): new! 숙취 효과가 빨라집니다. 도트 대미지가 빨라진다는 뜻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것도 사기인 듯...
• 결빙 소용돌이 (아레스 x 데메테르): new! 마법이 냉기를 가하지만 작아지고 느려집니다. 작아진다는 걸 보니 아레스 마법 은혜가 선행입니다.
• 키스 전달 (아프로디테): new! 마법의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를 입히지 않은 적들에게 더 강합니다.
• 차가운 포옹 (아프로디테 x 데메테르): new! 데메테르의 마법 빔이 플레이어의 위치를 향하며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트레일러 영상에 잠깐 나온 은혜네요. 잘 사용하면 굉장히 좋은 은혜일 듯 합니다.
• 갈망의 저주 (아프로디테 x 아레스): 피해량 증가
• 갈래 탄환 (아르테미스): 이제 듀오 은혜가 됩니다. 갈라진 사격 (포세이돈 x 아르테미스)
• 지원 사격 (아르테미스): 석류 업그레이드 규모가 감소
📢 장전 완료 (아르테미스): 보너스 마법석이 감소합니다. 선행 은혜가 변경되었습니다. 갈래 탄환이 선행이었는데 어떤 걸로 바뀌었을까요?
• 쪼개지는 두통 (아르테미스 x 디오니소스): new! 숙취로 고통받는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높은 도수 (디오니소스): new! 분수를 사용 시 체력을 모두 회복하며, 대미지 보너스를 줍니다. 분수는 스테이지 중간 추가 챔버나 한 스테이지가 끝난 후에 있는 휴식 공간에 있으니 초반에 얻을수록 좋은 은혜입니다. [v0.31730] 타르타로스 분수 이후에 나오는 것으로 패치되었습니다.
• 빙하 섬광 (데메테르): new! 마법이 더 오랫동안 발사되고 냉기를 가합니다.
• 얼어붙은 손 (데메테르): new! 피해를 입은 뒤,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냉기를 가합니다.
• 북극 폭발 (데메테르): 효과 감소
📢 겨울 수확 (데메테르): 이 은혜를 받기 위한 요구 사항 조정
• 재빠른 요청 (헤르메스): new! 신 게이지가 자동으로 천천히 충전
• 쏠쏠한 부업 (헤르메스): new! 방에 들어갈 때마다 약간의 돈을 벌 수 있음
• 신속 배달 (헤르메스): new! 보너스 이동 속도에 따른 보너스 피해를 입힘.-이속이 빨라지면 대미지도 증가한다는 의미일까요? 뭔지 모르겠음
• 멈칫거리는 (카오스): new! 돌진 거리가 감소
• 습격 (카오스): new! 피해를 입지 않은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힘
• 매복 (카오스): new! 적을 뒤에서 공격하면 추가 피해를 입힘
다이달로스 망치 업데이트
• 비축 베기 (칼날): new! 돈을 많이 가지고 있을 수록 대미지가 강해집니다. Money is Power!!
• 순간 불꽃 (칼날): new! 특수 공격을 사용할 때 앞으로 돌진하며 다시 사용하면 되돌아갑니다.
• Greater Consecration (칼날 - 아서 양상): new! 특수 공격의 아우라가 더 커지며 적들을 느리게 합니다.
• 집중 일제 사격 (활): new! 특수 공격을 연속으로 명중할 때마다 보너스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 영거리 사격 (활): 다시 추가함. 근처의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 Repulse Shot (활 - 라마 양상): new! 공격이 가까운 적을 밀어내는 폭발 파장을 만듭니다.
• 섬광 휩쓸기 (창): new! 휩쓸기 충전 중에 기절할 수 없습니다.
• 삼중 찌르기 (창): new! 공격이 확산 패턴으로 3회 공격합니다.
• Winged Serpent (창 - 관우 양상): new! Serpent Slash 능력이 더 오래 이동합니다.
• 세계 분쇄 (방패): 삭제
• 강화하는 비행 (방패): new! 특수 공격 타격 후, 다음 3번의 공격은 보너스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 격렬한 방어 (방패): new! 적의 공격을 막은 후, 잠시동안 대미지 보너스와 이속 보너스를 획득합니다.
• 돌진 비행 (방패): new! 돌진하는 동안, 던진 특수 공격이 더 빨라지고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Unyielding Defense (방패 - 베오울프 양상): new! 마법 사용 후, 잠시동안 기절하지 않습니다.
• 운동 에너지 발사기 (주먹): new! 특수 공격(Cutter special)이 원거리 차지 샷이 됩니다.
• 묵직한 주먹질 (주먹): new! 공격이 강해지며, 느리게 3번 씩 타격합니다.
• 거상 주먹질 (주먹): new! 공격이나 특수 공격을 하는 동안 기절하지 않습니다.
• Consecutive Fire (레일): 삭제
• 확산 포화 (레일): 이제 최대 패널티를 받습니다. 대미지와 범위가 감소합니다.
• 피할 수 없는 폭발 (레일): 적들이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추적 장치로 변경
• 추적 포화 (레일): new! 공격이 가장 가까운 적을 찾으며 대미지 보너스가 있습니다.
• Concentrated Fire (레일): new! 같은 적에게 연속으로 발사하면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이외 레일에서 새로운 L------ 양상을 위한 4가지 새로운 다이달로스 망치 업그레이드
다이달로스는 게임 할 때도 직접 강화하기 전까지는 뭔 소리인지 이해 안되는 설명이 많아서... 그냥 플레이하면서 깨닫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ㅎ
적들 업데이트
• 타나토스: 단일 대상을 공격할 확률 증가
• 신들의 시험(두 가지 은혜를 받는 방): 아르테미스의 공격 빈도 및 추적 증가; 디오니소스의 공격 횟수 및 빈도 증가
• Wringer(착취자): new! 타르타로스의 적, 잡히면 잠시 기절함. 트레일러 영상에 나오는 손만 있는 영혼입니다. 앞으로도 기절시키는 적들이 스테이지별로 생길 것 같네요.
• Wretched Sneak(암습 유령): new! 타르타로스 미니 보스. 공속이 빠른 영혼입니다. 외관은 마녀들이랑 비슷한데 사라졌다 나타났다를 계속 반복하면서 근접 공격과 빠른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형벌 규약 중간 관리직을 선택한 경우 착취자를 소환합니다.
• Doomstone(둠스톤): new! 타르타로스 미니 보스, 유황의 업그레이드 버전. 트레일러 영상에 나옵니다. 레이저빔 너무 싫어요.ㅠ 형벌 규약 중간 관리직을 선택한 경우 방의 모양이 바뀝니다.
• 원래 있던 타르타로스의 미니 보스 스테이지(슬램 댄서, 지옥 폭파범, 웨이브 메이커, 번플링거)는 사라짐. 게임 해보니까 가운데에 화살 함정 장치 있는 스테이지만 사라진 것 같습니다.
• 메가이라: 지상 범위 폭발 공격이 약간 빨라집니다.
• 퓨리 자매들: 형벌규약 극단적 조치에서 체력 증가, 공격 속도 증가
📢 냉혈자: 도약 행동을 개선함.
• 웨이브 메이커: 엘리트 체력과 갑옷 감소
• Bloodless Bone-Raker(본 레이커): new! 아스포델의 적. 웨이브 메이커와 똑같이 생겼지만 파란색입니다. 플레이어를 향해 빠르게 돌진하며 근접공격을 여러 번 합니다.
• Dracon(드라콘): new! 아스포델의 적, 땅에서 원거리 공격.
• Witches Circle: new! 아스포델 미니 보스. 엘리트 살포자들과 함께 나옴.
• 고르곤: 엘리트 갑옷과 발사 횟수(sequence) 증가. 발사 순서라고 번역되는데 횟수가 맞는 거겠죠...?
• 해골 분쇄자: 엘리트 버전이 땅에 머무르는 시간 증가
• 본 히드라: 재작업; 메인 머리가 오리지널 대신 4종류로 바뀜. 기존에 작은 머리들이 쓰던 스킬을 사용함. 외형 그래픽도 바뀌었습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 엘리시움 창 함정: 이제 연결되어 함께 작동함. 창 함정이 4개면 제가 1개에만 가까이 가도 4개가 모두 작동된다는 의미입니다.
• 고귀한 영혼들(엘리시움의 파란 인간처럼 생긴 적들): 브라이트소드, 대방패지기, 스트롱보우의 대미지 증가. 안돼!!! [v0.31730] 이번 패치 이전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 미노타우로스: Bull Rush 공격 시(자그레우스를 향해 달려드는 공격) 회전 속도가 감소; 다른 공격들도 업데이트함.
📢 테세우스: 형벌규약 극단적 조치에서 폭발 대미지 감소
📢 스틱스 독의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것을 고쳤음.
밤의 거울
• 가족의 총애: 효과를 약간 감소; 은혜 정보에서 보너스 효과를 볼 수 있음.
• 올림포스 신들의 유산: 신들의 긍지로 옮겨졌음. 신들의 유산으로 바뀜. 최대치 줄임. 투자한 암흑 반환.
• 어둠의 재생력: 최대치를 약간 줄임.
기념품
• 동료 안토스 (???): 새로운 전설 기념품! ???는 누굴까요?
📢 동료 리브 (스켈리): summoned companion no longer auto-locked using Aim Assist -더 이상 자동 조준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인 것 같은데 정확히 모르겠어요.ㅠ
• 바스러진 족쇄 (시시포스): 재작업; 은혜를 받지 않은 동작(공격, 특수 공격, 마법)이 더 강해지는 것으로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타르타로스에서 사용하기 좋은 기념품이네요.
형벌 규약
📢 근무시간 점검: 탈출 시도 중에 운명적 권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강제 초과 근무: 불공정한 경우의 적에 대한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마 아스테리우스 이야기가 아닐지 생각 중입니다... 솔직히 너무 빠름;;
📢 복리 후생 제도: 인내자의 보너스 갑옷이 감소함.
레벨 디자인
• 타르타로스, 아스포델, 엘리시움, 스틱스 신전에 새로운 챔버를 추가했습니다.
• 카론과 관련된 방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외 주요 사항 -제 맘대로 선정
📢 일시 정지 메뉴에서 종료 외에 포기 버튼이 따로 생겼습니다.
• 크레딧에 커뮤니티 번역가 및 기여자들을 추가했습니다.
[6월 30일 업데이트 v0.31848]
📢 카오스에서 낚시 장소가 생길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10%로 변경, 원래 2%인가 그랬죠... 다른 장소도 확률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카오스에서 잡은 물고기들의 보상이 어둠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건 이번 패치인지 저번 패치인지 모르겠네요;
게임 플레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패치 내역만 가져왔습니다. 그래픽이나 음악 패치 내역은 원문 확인 바랍니다. 시간나면 나중에 할 수도 있구요.
새로운 듀오 은혜가 많이 추가되고 무기 양상도 세 개나 추가되었네요! 패치 내역에서 언급했지만 스포하자면 L------ 양상은 루시퍼 양상입니다. 패치 내역 보기 전에 한 판 해봤는데 제우스를 만나자마자 해금할 수 있더라구요. 잠깐 써봤지만 진짜 타락한 것 같은 무기입니다...
카론의 우물에도 새로운 아이템이 많이 생겼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래 우물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 말고는 안 사는 편인데 꽤 유용한 것들이 생겼고, 특정 스테이지에서만 나오는 아이템도 생겼습니다. 살짝 스포하면 랜덤 효과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호기심에 한 번씩 사게 되더라구요. 역시 게임에 랜덤 요소를 넣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그래픽과 시각 효과도 많이 개선되고 추가되었습니다. 신들이 좀 더 멋있게 등장합니다. 몇몇 챔버들은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낚시 성공 시 뜨는 UI 그래픽도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대화도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저번 패치 때는 소규모 패치가 되기 전까지는 영어로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번역된 상태로 패치된 것 같더라구요.
그럼 다들 지옥에서 봅시다~~
+계속 소규모 패치를 하는데 커뮤니티 의견이 많이 반영되어서 좋네요. 업데이트된 내용이 많아서 개발진들도 정신 없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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