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des' Early Access 2020/06/23 대규모 업데이트 v0.31645 패치 내역

 게임 하데스 대규모 업데이트 패치 내역입니다. 전날에 갑자기 트위터로 올라왔죠ㅋㅋ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스팀에서 세일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끝으로 소규모 패치를 진행한 후 v1.0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드디어 정식 출시라니ㅠ

(2020/09/18) 하데스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v1.0 패치 내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livehepa.blogspot.com/2020/09/hades-v10-20200918-patch-048.html

Supergiant Games의 게임 Hades입니다.

패치 트레일러 영상:
See You In Hell.

*회색 글씨는 제 부연 설명이나 잡담입니다.
*잘못된 번역이 있을 수 있으며 확인한 뒤에 변경하겠습니다. 애매한 건 원문으로 적었습니다.
*너무 길어서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연관있는 사항만 번역했습니다. 전 영어 잘 못해요.ㅠㅠ

*📢는 커뮤니티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new!재작업은 색을 달리했으니 새로 추가된 것만 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근데 거의 다 새로운 것들이에요.ㅋㅋㅋ

*6월 30일 v0.31848 소규모 패치 내용도 일부 추가했습니다.
*7월 2일 소규모 패치 내용과 7월 3일 소규모 패치 v0.31938 내용도 일부 추가했습니다.


Early Access Patch 044: The BLOOD PRICE Update - June 23, 2020

하이라이트

새로운 보스 전투와 보상
• 새로운 양상: 활, 방패, 레일의 새로운 양상이 추가됨
새로운 적과 미니보스: Wretched Sneak, Dracon, Doomstone 등
새로운 은혜와 업그레이드: 새로운 은혜 수십가지와 듀오 은혜 추가
새로운 제품: 카론과 집 계약자의 새로운 물품 추가
새로운 예술 및 시각 효과: 캐릭터 모델 추가
스토리 확장
코드베이스 업데이트: 게임 엔진 최적화

엔진 & 기술

• 성능과 호환성 향상을 위해 코드베이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보다 많은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PC에서 더 빠르게 실행됩니다.
• Note: 개선 사항을 이용하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시작할 수 없거나 과거 버전에 비해 성능이 저하될 경우 discord.gg/Supergiant로 문의하십시오.

 이제 게임 화면에서 컴퓨터 볼륨 조절 시, 볼륨 조절 창이 나옵니다. 제 컴퓨터만 그랬을 수도 있지만 원래는 볼륨 조절 창이 보이지 않았어요. 안정되었다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 이번 패치로 마우스 감도가 바뀌는 것도 완전히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게임 플레이

📢 형벌규약의 근무시간 점검(밤의 거울의 특성이 밑에서부터 3개씩 비활성화)이 사용되는 중에도 명도의 열쇠 업그레이드 보상인 운명적 권한(방 보상 변경 기회)이 부여됩니다.
📢 지옥 모드로 인해 더 이상 열기 레벨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 듀오 은혜의 기본 확률이 약간 줄어 듭니다. 듀오 은혜가 많아지면서 감소시킨 것 같습니다.

지옥의 무기, 양상, 능력

심장을 노리는 활(라마 양상): new! 양상 해금을 위해 아르테미스를 찾으십시오.(관우 양상과 활의 다른 양상을 먼저 해금하세요.)
카오스의 방패(베오울프 양상): new! 양상 해금을 위해 카오스를 찾으십시오.(관우 양상과 방패의 다른 양상을 먼저 해금하세요.)
금광석 레일(L------ 양상): new! 양상 해금을 위해 제우스를 찾으십시오.(관우 양상과 레일의 다른 양상을 먼저 해금하세요.) 어떤 양상인지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님 제가 이 글 맨 밑에 써놓음.
영원의 창(관우 양상): 특수공격 간격(width)과 대미지 약간 감소 [v0.31938]대규모 패치 이전으로 되돌림

은혜와 축복

베오울프 양상(방패)이 있는 동안 각 올림포스 신들은 새로운 대체 은혜를 제공합니다.
번개같은 반사신경 (제우스): new! 맞기 직전에 돌진 할 시 벼락을 일으켜 근처의 적들을 타격합니다.
그을린 공기 (제우스 x 아프로디테): new! 신 게이지가 자동으로 충전되지만 25%로 제한됩니다.
갈라지는 물살 (포세이돈): new! 포세이돈의 지원 시간이 더 길어지며 적을 끌어당깁니다. 그럼 너무 사기 아닌가요... 적들을 끌고 다니며 칠 수 있습니다.
바다의 용기 (포세이돈): new! 전투 시작 후 몇 초간 공격과 특수공격이 강해집니다.
요지부동 기개 (포세이돈 x 아테나): new! 기절(stun)하지 않고, 보스 피해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익사의 저주 (포세이돈 x 아레스): new! 마법은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파동이 됩니다.
갈라진 사격 (아테나 x 아프로디테): new! 마법은 노출 피해를 입히고 관련 보너스를 얻습니다.
녹초가 된 영혼 (아테나 x 아프로디테): 이제 계산된 위험 (아테나 x 디오니소스)으로 바뀝니다. 아프로디테 듀오라기엔 뜬금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바뀌었네요.
끈질긴 생명력 (아테나 x 데메테르): new! 죽음의 저항이 없는 동안, 체력이 회복됩니다.
혈기 왕성 (아레스): new! 죽음의 저항 후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지독한 불운 (아레스): 대미지 증가
아레스의 지원: 지속 시간 감소, 대미지 증가
메스꺼움의 저주 (아레스 x 디오니소스): new! 숙취 효과가 빨라집니다. 도트 대미지가 빨라진다는 뜻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것도 사기인 듯...
결빙 소용돌이 (아레스 x 데메테르): new! 마법이 냉기를 가하지만 작아지고 느려집니다. 작아진다는 걸 보니 아레스 마법 은혜가 선행입니다.
키스 전달 (아프로디테): new! 마법의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를 입히지 않은 적들에게 더 강합니다.
차가운 포옹 (아프로디테 x 데메테르): new! 데메테르의 마법 빔이 플레이어의 위치를 향하며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트레일러 영상에 잠깐 나온 은혜네요. 잘 사용하면 굉장히 좋은 은혜일 듯 합니다.
갈망의 저주 (아프로디테 x 아레스): 피해량 증가
갈래 탄환 (아르테미스): 이제 듀오 은혜가 됩니다. 갈라진 사격 (포세이돈 x 아르테미스)
지원 사격 (아르테미스): 석류 업그레이드 규모가 감소
📢 장전 완료 (아르테미스): 보너스 마법석이 감소합니다. 선행 은혜가 변경되었습니다. 갈래 탄환이 선행이었는데 어떤 걸로 바뀌었을까요?
쪼개지는 두통 (아르테미스 x 디오니소스): new! 숙취로 고통받는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높은 도수 (디오니소스): new! 분수를 사용 시 체력을 모두 회복하며, 대미지 보너스를 줍니다. 분수는 스테이지 중간 추가 챔버나 한 스테이지가 끝난 후에 있는 휴식 공간에 있으니 초반에 얻을수록 좋은 은혜입니다. [v0.31730] 타르타로스 분수 이후에 나오는 것으로 패치되었습니다.
빙하 섬광 (데메테르): new! 마법이 더 오랫동안 발사되고 냉기를 가합니다.
얼어붙은 손 (데메테르): new! 피해를 입은 뒤,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냉기를 가합니다.
북극 폭발 (데메테르): 효과 감소
📢 겨울 수확 (데메테르): 이 은혜를 받기 위한 요구 사항 조정
재빠른 요청 (헤르메스)new! 신 게이지가 자동으로 천천히 충전
쏠쏠한 부업 (헤르메스)new! 방에 들어갈 때마다 약간의 돈을 벌 수 있음
신속 배달 (헤르메스)new! 보너스 이동 속도에 따른 보너스 피해를 입힘.-이속이 빨라지면 대미지도 증가한다는 의미일까요? 뭔지 모르겠음
멈칫거리는 (카오스)new! 돌진 거리가 감소
광휘 (카오스)new! 보석이 더 가치있음 [v0.31848]삭제되었습니다. 대신 어둠 보너스를 주는 은혜 일식(카오스) 어둠뿐만 아니라 보석도 보너스를 줍니다.
습격 (카오스)new! 피해를 입지 않은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힘
매복 (카오스)new! 적을 뒤에서 공격하면 추가 피해를 입힘
잔해 (카오스)new! 함정이 적들에게 더 많은 피해를 가함  [v0.31848]삭제되었습니다.

다이달로스 망치 업데이트

비축 베기 (칼날)new! 돈을 많이 가지고 있을 수록 대미지가 강해집니다. Money is Power!!
순간 불꽃 (칼날)new! 특수 공격을 사용할 때 앞으로 돌진하며 다시 사용하면 되돌아갑니다.
Greater Consecration (칼날 - 아서 양상)new! 특수 공격의 아우라가 더 커지며 적들을 느리게 합니다.
집중 일제 사격 (활)new! 특수 공격을 연속으로 명중할 때마다 보너스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영거리 사격 (활): 다시 추가함. 근처의 적들에게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Repulse Shot (활 - 라마 양상)new! 공격이 가까운 적을 밀어내는 폭발 파장을 만듭니다.
섬광 휩쓸기 (창)new! 휩쓸기 충전 중에 기절할 수 없습니다.
삼중 찌르기 (창)new! 공격이 확산 패턴으로 3회 공격합니다.
Winged Serpent (창 - 관우 양상)new! Serpent Slash 능력이 더 오래 이동합니다.
세계 분쇄 (방패): 삭제
강화하는 비행 (방패)new! 특수 공격 타격 후, 다음 3번의 공격은 보너스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격렬한 방어 (방패)new! 적의 공격을 막은 후, 잠시동안 대미지 보너스와 이속 보너스를 획득합니다.
돌진 비행 (방패)new! 돌진하는 동안, 던진 특수 공격이 더 빨라지고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Unyielding Defense (방패 - 베오울프 양상)new! 마법 사용 후, 잠시동안 기절하지 않습니다.
운동 에너지 발사기 (주먹)new! 특수 공격(Cutter special)이 원거리 차지 샷이 됩니다.
묵직한 주먹질 (주먹)new! 공격이 강해지며, 느리게 3번 씩 타격합니다.
거상 주먹질 (주먹)new! 공격이나 특수 공격을 하는 동안 기절하지 않습니다.
Consecutive Fire (레일): 삭제
확산 포화 (레일): 이제 최대 패널티를 받습니다. 대미지와 범위가 감소합니다.
피할 수 없는 폭발 (레일): 적들이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추적 장치로 변경
추적 포화 (레일)new! 공격이 가장 가까운 적을 찾으며 대미지 보너스가 있습니다.
Concentrated Fire (레일)new! 같은 적에게 연속으로 발사하면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이외 레일에서 새로운 L------ 양상을 위한 4가지 새로운 다이달로스 망치 업그레이드

 다이달로스는 게임 할 때도 직접 강화하기 전까지는 뭔 소리인지 이해 안되는 설명이 많아서... 그냥 플레이하면서 깨닫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ㅎ

적들 업데이트

타나토스: 단일 대상을 공격할 확률 증가
신들의 시험(두 가지 은혜를 받는 방): 아르테미스의 공격 빈도 및 추적 증가; 디오니소스의 공격 횟수 및 빈도 증가
Wringer(착취자)new! 타르타로스의 적, 잡히면 잠시 기절함. 트레일러 영상에 나오는 손만 있는 영혼입니다. 앞으로도 기절시키는 적들이 스테이지별로 생길 것 같네요.
Wretched Sneak(암습 유령)new! 타르타로스 미니 보스. 공속이 빠른 영혼입니다. 외관은 마녀들이랑 비슷한데 사라졌다 나타났다를 계속 반복하면서 근접 공격과 빠른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형벌 규약 중간 관리직을 선택한 경우 착취자를 소환합니다.
Doomstone(둠스톤)new! 타르타로스 미니 보스, 유황의 업그레이드 버전. 트레일러 영상에 나옵니다. 레이저빔 너무 싫어요.ㅠ 형벌 규약 중간 관리직을 선택한 경우 방의 모양이 바뀝니다.
• 원래 있던 타르타로스의 미니 보스 스테이지(슬램 댄서, 지옥 폭파범, 웨이브 메이커, 번플링거)는 사라짐. 게임 해보니까 가운데에 화살 함정 장치 있는 스테이지만 사라진 것 같습니다.
메가이라: 지상 범위 폭발 공격이 약간 빨라집니다.
퓨리 자매들: 형벌규약 극단적 조치에서 체력 증가, 공격 속도 증가
📢 냉혈자: 도약 행동을 개선함.
웨이브 메이커: 엘리트 체력과 갑옷 감소
Bloodless Bone-Raker(본 레이커)new! 아스포델의 적. 웨이브 메이커와 똑같이 생겼지만 파란색입니다. 플레이어를 향해 빠르게 돌진하며 근접공격을 여러 번 합니다.
Dracon(드라콘)new! 아스포델의 적, 땅에서 원거리 공격.
Witches Circlenew! 아스포델 미니 보스. 엘리트 살포자들과 함께 나옴.
고르곤: 엘리트 갑옷과 발사 횟수(sequence) 증가. 발사 순서라고 번역되는데 횟수가 맞는 거겠죠...?
해골 분쇄자: 엘리트 버전이 땅에 머무르는 시간 증가
본 히드라: 재작업; 메인 머리가 오리지널 대신 4종류로 바뀜. 기존에 작은 머리들이 쓰던 스킬을 사용함. 외형 그래픽도 바뀌었습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엘리시움 창 함정: 이제 연결되어 함께 작동함. 창 함정이 4개면 제가 1개에만 가까이 가도 4개가 모두 작동된다는 의미입니다.
고귀한 영혼들(엘리시움의 파란 인간처럼 생긴 적들): 브라이트소드, 대방패지기, 스트롱보우의 대미지 증가. 안돼!!! [v0.31730] 이번 패치 이전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 미노타우로스: Bull Rush 공격 시(자그레우스를 향해 달려드는 공격) 회전 속도가 감소; 다른 공격들도 업데이트함.
📢 테세우스: 형벌규약 극단적 조치에서 폭발 대미지 감소
📢 스틱스 독의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것을 고쳤음.

밤의 거울

가족의 총애: 효과를 약간 감소; 은혜 정보에서 보너스 효과를 볼 수 있음.
올림포스 신들의 유산: 신들의 긍지로 옮겨졌음. 신들의 유산으로 바뀜. 최대치 줄임. 투자한 암흑 반환.
어둠의 재생력: 최대치를 약간 줄임.

기념품

동료 안토스 (???): 새로운 전설 기념품! ???는 누굴까요?
📢 동료 리브 (스켈리): summoned companion no longer auto-locked using Aim Assist -더 이상 자동 조준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인 것 같은데 정확히 모르겠어요.ㅠ
바스러진 족쇄 (시시포스): 재작업; 은혜를 받지 않은 동작(공격, 특수 공격, 마법)이 더 강해지는 것으로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타르타로스에서 사용하기 좋은 기념품이네요.

형벌 규약

📢 근무시간 점검: 탈출 시도 중에 운명적 권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강제 초과 근무: 불공정한 경우의 적에 대한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마 아스테리우스 이야기가 아닐지 생각 중입니다... 솔직히 너무 빠름;;
📢 복리 후생 제도: 인내자의 보너스 갑옷이 감소함.

레벨 디자인

• 타르타로스, 아스포델, 엘리시움, 스틱스 신전에 새로운 챔버를 추가했습니다.
카론과 관련된 방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외 주요 사항 -제 맘대로 선정

📢 일시 정지 메뉴에서 종료 외에 포기 버튼이 따로 생겼습니다.
• 크레딧에 커뮤니티 번역가 및 기여자들을 추가했습니다.
[6월 30일 업데이트 v0.31848]
📢 카오스에서 낚시 장소가 생길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10%로 변경, 원래 2%인가 그랬죠... 다른 장소도 확률이 약간 조정되었습니다.
• 카오스에서 잡은 물고기들의 보상이 어둠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건 이번 패치인지 저번 패치인지 모르겠네요;


 게임 플레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패치 내역만 가져왔습니다. 그래픽이나 음악 패치 내역은 원문 확인 바랍니다. 시간나면 나중에 할 수도 있구요.


 새로운 듀오 은혜가 많이 추가되고 무기 양상도 세 개나 추가되었네요! 패치 내역에서 언급했지만 스포하자면 L------ 양상은 루시퍼 양상입니다. 패치 내역 보기 전에 한 판 해봤는데 제우스를 만나자마자 해금할 수 있더라구요. 잠깐 써봤지만 진짜 타락한 것 같은 무기입니다...
 카론의 우물에도 새로운 아이템이 많이 생겼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래 우물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 말고는 안 사는 편인데 꽤 유용한 것들이 생겼고, 특정 스테이지에서만 나오는 아이템도 생겼습니다. 살짝 스포하면 랜덤 효과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호기심에 한 번씩 사게 되더라구요. 역시 게임에 랜덤 요소를 넣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그래픽과 시각 효과도 많이 개선되고 추가되었습니다. 신들이 좀 더 멋있게 등장합니다. 몇몇 챔버들은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낚시 성공 시 뜨는 UI 그래픽도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대화도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저번 패치 때는 소규모 패치가 되기 전까지는 영어로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번역된 상태로 패치된 것 같더라구요.

 그럼 다들 지옥에서 봅시다~~


+계속 소규모 패치를 하는데 커뮤니티 의견이 많이 반영되어서 좋네요. 업데이트된 내용이 많아서 개발진들도 정신 없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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