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2 지상의 세 번째 지역 올림포스 산의 수호자 예지의 티탄 프로메테우스 공략입니다.
Supergiant Games - Hades 2 : Mount Olympus Boss Prometheus |
기본적으로 근접전을 펼치기 때문에 멜리노에를 빠르게 따라다닙니다. 치고 빠지면서 장판 공격의 위치를 조절해 피해다닐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프로메테우스는 멜리노에의 마법을 무시하고 돌아다닙니다.
프로메테우스 공격 패턴
시작하자마자 프로메테우스가 독수리를 정면에 날립니다. 독수리에 맞으면 피해 입으니까 빠르게 옆으로 피하세요.
기본적으로 멜리노에를 빠르게 쫓아다닙니다.
모든 보스 공통으로 공격 전에 하얀색으로 반짝거린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물론 잘 보이는 건 아님.ㅋㅋㅋ
*일반 공격 - 강화된 공격입니다. 일반 공격은 해당 공격만 하고 끝나고 강화된 공격은 해당 공격 후 불 관련 공격을 추가로 합니다.
1. 지면 충격파 - 고리 점화
지면을 강타해 충격파를 만듭니다. 충격파는 프로메테우스 주변 범위 공격입니다.
강화된 버전은 충격파 생성 후에 가장자리가 파란색으로 불타는 원을 만듭니다. 불타는 부분만 피해를 줍니다. 일반 충격파 공격과 다르게 땅을 때릴 때 아우라가 나타납니다.
2. 어퍼컷 - 불 토네이도
전방에 어퍼컷을 날립니다.
강화된 버전은 어퍼컷을 날린 후 그 앞에 불타는 토네이도를 생성합니다. 토네이도는 멜리노에가 가까이 있으면 끌어당깁니다.
*헷갈리는 분 있을까봐 적는데 멜리노에가 만드는 까만 원은 비술입니다. 프로메테우스랑 상관없어요.
3. 돌려차기 - 불 쏘기
돌려차기를 합니다.
강화된 버전은 돌려차기 후 그 앞으로 불을 쏩니다. 사정거리가 맵 끝이니까 옆으로 피해야 합니다. 프로메테우스가 점프를 하면서 몸을 돌리는데 그때 옆으로 돌진해서 피하시면 됩니다.
4. 연속 펀치 - 불덩이 날리기
프로메테우스가 주먹질을 여러 번 해 전방의 멜리노에를 때립니다.
강화된 버전은 주먹질을 할 때마다 멜리노에를 따라다니는 유도 불덩어리를 여러 개 날립니다.
주먹질을 피하려면 프로메테우스와 너무 가까이 있으면 안 되고요. 불덩이는 유도긴 하지만 방향이 확 꺾이지는 않으니 날아오는 방향 반대쪽 대각선으로 피하면 됩니다. 아니면 멀리 돌아서 피해야 해요.
5. 불장판
멜리노에를 따라다니는 빨간색 원이 표시됩니다. 안쪽 파란색 원이 점점 차오르는데 이게 전부 채워지면 불장판이 만들어집니다.
꽉 찬 후에 잠시 텀이 있으므로 그때 재빨리 피하면 됩니다. 프로메테우스의 공격을 피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되도록이면 맵 끝에 장판이 펼져지게 하는 게 좋습니다.
6. 불길
멜리노에를 향해 붉은색으로 긴 공격 범위가 표시됩니다. 몇 초 후 프로메테우스 앞에서부터 불길이 깔립니다. 불의 고리와 마찬가지로 불장판이 한동안 남아있으니 되도록이면 맵을 많이 덮지 않게 하세요.
항상 멜리노에를 바라보고 쏘는 공격이므로 최대한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불길이 생성될 때 옆으로 돌진해서 피하거나 프로메테우스에게 가까이 붙어 불길을 깔자마자 그의 뒤로 돌진해서 피하세요.
7. 불꽃의 환영
프로메테우스가 하늘로 뛰어 오릅니다. 공격 범위가 표시된 후 그 순서대로 불길이 지나갑니다. 순서를 외워서 불길이 지나가지 않는 곳으로 피해야 합니다. 예지의 티탄 이름값을 하는 패턴이죠.
전투 중에 총 2번 나오는 패턴입니다. 생명력이 66% 남았을 때 3개, 33% 남았을 때 5개 순서를 외워야 합니다.
이 패턴이 끝나면 프로메테우스는 항상 출구 앞(파란색으로 표시)에 착지합니다.
1-2-3, 상-중-하 등 편한 걸로 정해놓고 외우면 됩니다. 불길이 어디에 깔리는지를 외우지 말고 불길이 어디에 깔리지 않는지를 외워서 그곳으로 이동하세요. 불길이 한 곳만 지나간다면 지나가지 않는 곳 중 하나만 기억하세요. 되도록이면 위나 아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가운데로 피하는 게 낫습니다. 2칸을 이동하는 건 컨트롤 삑사리 났을 때 못 피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불길에 맞으면 피해량이 500(거의 즉사)이니까 꼭 피하길 바랍니다.(알고싶지 않았음)
8. 적 소환
생명력이 50% 이상 깎이면 올림포스 산의 적들을 소환합니다.
버그인지는 모르겠는데 소환된 적들은 멜리노에가 때려야 공격을 시작합니다.
9. 독수리의 공격
독수리는 단독으로 움직이며, 죽일 수 없습니다. 처음에 프로메테우스가 날린 뒤 공격하고, 이후에는 랜덤으로 아무때나 나타나 공격합니다.
멜리노에를 향해 4번 정도 돌진하며, 마지막 돌진 도착 지점에서 8방향으로 공기파(충격파?)를 쏘고 사라집니다.
전투 승리 보상: 깃털
개인적으로 올림포스 산은 수호자 교전보다 일반 교전이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너무 빠르고 강하고 범위도 넓고;;
[여담 - 신화 속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을 만들고 그들에게 불을 가져다 준 신이다. 티타노마키아에서 올림포스 신들의 편에서 서서 싸웠다. 인간이 신에게 제물을 바쳐야 할 때 윤기 흐르는 비계로 감싼 소의 뼈와 가죽으로 감싼 살코기/내장 중 하나를 제우스에게 고르게 하는 계략을 세웠는데 이를 알게 된 제우스가 분노하여 인류에게서 불을 빼앗았다. 이후 프로메테우스는 올림포스의 꺼지지 않는 불을 몰래 훔쳐 인간에게 주었다. 이에 제우스가 분노하여 '판도라의 상자' 사건이 발생한다. 프로메테우스는 예언 능력을 가졌는데 제우스가 자신의 미래를 묻자 답변을 거부했다. 이에 분노한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를 코카서스 산 바위에 묶어 독수리에게 간을 쪼아먹히게 했다. 프로메테우스는 불멸자라서 다음날 간이 재생되었기 때문에 평생 쪼아먹히며 고통받았다. 나중에 헤라클레스가 독수리를 죽이고 프로메테우스를 구해준다.
*판도라의 상자 사건이란 - 분노한 제우스가 헤파이스토스를 시켜 최초의 여자인 판도라를 만든 뒤 그녀의 탄생을 축하하는 선물로 상자를 주며 절대 열어보지 말라 하였다. 판도라는 프로메테우스의 동생인 에피메테우스와 결혼하여 행복하게 살다가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상자를 열고 만다. 그때 상자 안에 있던 욕심, 질투, 시기, 질병 등이 빠져나와 세상에 퍼졌다. 깜짝 놀란 판도라가 급하게 상자를 닫았으나 나쁜 것들은 이미 전부 빠져나오고 상자 안에는 희망만이 남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상자에서 빠져나온 악들이 자신을 괴롭혀도 희망만은 잃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제우스를 계속 화나게 했네요.ㅋㅋㅋㅋㅋㅋ
하데스2에서 프로메테우스는 자신이 받은 벌(고통)과 인간을 무시하는 신들에게 분노하여 원한을 품은 상태이며, 크로노스의 승리를 예견하고 그와 동맹을 맺었습니다. 독수리를 설득해서 아이토스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자신을 따르도록 훈련시켰습니다.
독수리에게 이름을 붙여주다니 이러나저러나 필멸할 생명들을 사랑하는 프로메테우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