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데스2 지하 세 번째 지역 애도의 들판 보스인 지옥의 케르베로스 공략입니다.
적수의 맹세로 강화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 |
Supergiant Games - Hades 2: Fields Of Mourning Boss Cerberus |
전작에서도 나왔지만 전투는 없었던 케르베로스가 크로노스로 인해 흑화된 상태입니다.
애도의 들판의 다른 맵처럼 맵의 가장자리가 안 보이는데 가까이 가면 영혼들이 막아섭니다.
기본 공격 패턴
다른 보스들도 그렇지만 몇몇 공격을 제외하고는 공격하기 직전에 하얗게 반짝거립니다.
1. 케르베로스 장판
장판이 생긴 뒤 안쪽이 다 채워지면 불타는 케르베로스의 원혼이 튀어오르면서 공격합니다. 앞으로 이 장판을 케르장판으로 부르겠습니다.
장판이 나타나는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을 기준으로 삼각형 - 가끔 멜리노에를 중심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자신을 기준으로 중심은 비우고 원 모양으로 케르장판 8개 만들기.
케르베로스 주변에 장판이 깔릴 때는 원거리 공격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장판 깔고 터지기 전에 바로 다른 공격을 하니까 주의하세요.
2. 내려치기
다리로 땅을 내려치면서 충격파를 만들어냅니다.
범위가 넓으니 돌진해서 열심히 피해야 합니다.
3. 빨아들인 후 내려치기
멜리노에가 있는 방향에 대고 빨아들인 후 내려칩니다. 한 번 빨아들이기 시작하면 방향이 바뀌지 않습니다. 돌진해서 옆으로 피하세요.
4. 멜리노에를 따라가며 내려치기
10번 정도? 생각보다 많이 내려칩니다. 마법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자리가 고정된 상태에서도 고개는 돌리니까 마법 깔고 도망가세요.
5. 다리를 휘둘러 부채꼴로 불날리기
공격하기 전에 하얀색으로 반짝거립니다.
6. 우울한 독안개 뿌리기
케르베로스가 몸을 흔들어 빨간 독안개를 여러 개 뿌립니다. 독안개에 닿으면 멜리노에가 우울한 말을 하며 느려집니다. 애도의 들판 필드 바닥에서 올라오는 안개예요.
7. 터지는 불덩이 날리기
날아간 불덩이는 원형으로 터지므로 피해야 합니다. 불덩이는 터지기 직전에 하얀색으로 반짝거립니다. 케르베로스가 날린 불덩이를 멜리노에가 맞으면 바로 터집니다.
8. 연속 불쏘기
멜리노에를 향해 작은 불들을 연속해서 쏩니다. 케르베로스 뒤로 피하거나 계속 질주하세요!
9. 적 소환
애도의 들판 적들을 소환합니다.
2단계 - 체력 50% 남았을 때
케르베로스가 땅 안으로 들어가고 적들을 소환합니다. 적을 모두 처치하면 가운데에 케르장판이 뜨면서 케르베로스가 나옵니다.
케르베로스가 나올 때 플레이어의 시야가 좀 더 넓어집니다.
[추가되는 패턴]
1. 케르장판 이곳저곳에 깔기
랜덤으로 깔리는데 잘 보고 장판들 사이의 틈을 찾아서 피해야 합니다. 랜덤이어도 케르베로스를 기준으로 생기므로 최대한 멀리 맵 끝으로 피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근데 맵 끝으로 가는 건 시간이 부족할 거예요. 틈이 안 보이면 차라리 터질 때 돌진해서 피하는 걸 추천합니다.
2. 불덩이 강화
불덩이를 날릴 때 동시에 3개를 날립니다. 케르베로스는 머리가 3개니까요!
3. 광범위 장판 공격
케르베로스가 땅 밑으로 숨었다가 다른 곳에 나타나면서 그 주변을 제외한 모든 곳을 공격하는 장판이 깔립니다.
빠르게 케르베로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장판이 터질 때까지 다른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때가 가장 공격하기 좋습니다.
4. 앞으로 돌진하며 파장날리기
적수의 맹세 강화 패턴
적수의 맹세 3단계를 활성화하면 용암이 깔린 지형으로 변화합니다.(▶적수의 맹세 해금하는 법)
처음에는 가운데에 있는 동그란 섬과 용암 위까지만 갈 수 있습니다.(용암 위에 있으면 생명력 깎이니까 주의! 함정 취급됨) 용암 건너에 있는 땅으로 갈 수 없습니다.
추가된 패턴입니다. 공격할 때마다 랜덤으로 용암을 뿌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불쏘기
머리 세 개가 모두 불을 쏘기 때문에 범위가 넓습니다.
방어
케르베로스가 발을 들어 앞쪽을 방어합니다. 뒤에서 공격해야 합니다. 방어하면서 불쏘기를 빠르게 연계하기도 합니다.
옆구리 공격
갑자기 오른발을 휘저어 불을 날립니다. 빨라서 피하기 힘듭니다.
용암 깔기
케르베로스가 내려친 곳에 용암 장판이 깔립니다.
생명력이 절반(50%) 깎였을 때
케르베로스가 땅속으로 숨으면서 우울한 독안개와 용암을 뿌린 뒤 아스포델의 적들을 소환합니다. 아스포델은 가끔 지하 지역 탐험 중에 크로노스가 강제로 이동시키는 용암 지역입니다.(하데스1에 나왔던 지역이기도 함)
소환된 적들을 모두 처치하면 케르베로스가 방호복 22개를 가진 상태로 다시 나옵니다. 맵 전체에 케르장판이 여러 개 깔리는데 그 중 한 곳에서 케르베로스가 나타납니다. 멜리노에를 막던 망자들이 사라지면서 이제부터 용암 건너에 있는 땅에도 갈 수 있게 됩니다.
이후에 같은 패턴이지만 이제 케르베로스의 위치가 가운데에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기존 패턴들을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케르장판 피하기 좋은 곳
전투 승리 보상: 눈물
케르베로스는 그냥 무조건 뒤에서 때린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앞에 있으면 내려치기 충격파에 맞게 됩니다.
처치하면 원혼들이 날아가서 귀여운 케르베로스로 돌아옵니다.
![]() |
귀여워 |
0 댓글